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엑소, 오늘 정규 8집 '리버스' 발매…타이틀곡 '크라운'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원문보기
그룹 엑소 [사진=SM]

그룹 엑소 [사진=SM]


그룹 엑소가 19일 정규 8집 '리버스(REVERXE)'를 발매하고 활동 재개에 나선다.

이번 앨범은 엑소가 약 2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으로,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곡이 공개된다. 타이틀곡 Crown의 뮤직비디오 역시 같은 시각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타이틀곡 ‘크라운’은 애틀랜타 트랩 드럼을 기반으로 헤비메탈 기타와 EDM 신스를 결합한 하드 댄스 곡이다. 사이렌 효과와 파워풀한 보컬이 긴장감을 끌어올리며, 소중한 존재를 왕관에 비유해 모든 것을 걸고 끝까지 지켜내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퍼포먼스 역시 곡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확장한다. 엑소 세계관의 상징적 요소들과 왕관을 쓰는 듯한 포인트 동작이 안무에 반영됐으며, 뮤직비디오를 통해 퍼포먼스의 주요 장면도 함께 공개된다.

앨범에는 연말 팬미팅에서 선공개된 윈터송 ‘아임 홈’을 비롯해 ‘MMA 2025’ 무대에서 깜짝 공개된 ‘백 잇 업’, 사랑의 덫에 갇힌 감정을 그린 ‘크레이지’, 이별의 아픔을 절제된 그루브로 풀어낸 ‘서퍼케이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됐다.

이 밖에도 달빛 아래의 로맨틱한 순간을 담은 R&B 팝 ‘문라이트 섀도즈’, 끌리는 상대와의 거리를 좁히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백 포켓’, 관계의 변화를 도미노에 비유한 ‘터치 앤 고’, 인생을 항해에 빗댄 미드 템포 팝 ‘플랫라인’까지 총 9곡으로 구성됐다.


한편 엑소는 이날 오후 7시 30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해당 쇼케이스는 유튜브와 틱톡 엑소 공식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아주경제=최송희 기자 alfie31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관장 해임
    김형석 관장 해임
  2. 2위안부 모욕 압수수색
    위안부 모욕 압수수색
  3. 3김고은 나철 추모
    김고은 나철 추모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한-이 협력 강화
    한-이 협력 강화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