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리포트] 코오롱스포츠, 명동에 '플래그십 스토어'..."외국인 고객과 접점 확대, 글로벌 브랜드로"

팍스경제TV
원문보기


[앵커]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명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코오롱스포츠 서울'을 열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을 거점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섭니다.

박주연 기잡니다.

[기자]

서울 명동 한복판. 원목과 골재가 훤히 드러나 마치 산 속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주는 건물 하나가 눈에 띕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최근 문을 연 '코오롱스포츠 서울' 입니다. 외국인 관광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본격 도약하기 위해 명동에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습니다.

[ 인터뷰 / 이성원 코오롱스포츠 직영점 Part 파트리더(PL) : "코오롱 스포츠 서울 매장은 단순한 제품을 판매하는 플래그십 매장이 아닙니다. 코오롱 스포츠에 대한 정체성을 제한하고 고객님들의 경험에 대한 기준을 제한하는 공간입니다. 현재 글로벌화를 앞둔 현 시점에서는 코오롱 스포츠가 지닌 가능성을 알아보기에 최적의 장소가 명동이라고 생각하였고, 이 상권 내에서 코오롱 스포츠가 랜드마크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

코오롱스포츠는 현재 중국에서 약 2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1선과 新(신)1선 도시를 중심으로 출점을 넓혀가면서 코오롱스포츠 차이나 매출은 2023년 약 4000억원에서 24년 7500억원, 25년에는 3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84% 늘어나는 등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북미 등 글로벌 확장에 적극 나서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공략하기 위한 지원에 나선 겁니다. 명동은 중국·일본·동남아권 관광객이 전체 외국인 방문객의 약 70%를 차지하는, 외국인들의 소비가 집중되는 지역입니다. 최근에는 미주·유럽권 방문객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스포츠 서울' 에서는 산악활동에 적합한 '히어로'라인부터 '백패킹' '트레일러닝' 등 코오롱스포츠가 판매하는 전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출시함으로써 차별화했습니다.

[ 인터뷰 / 이성원 코오롱스포츠 직영점 Part 파트리더(PL) :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도 계획하고 있으며 또한 고객님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보시고 입어보시면서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경험하실 수 있는 체험의 기회도 제공해 나갈 예정입니다. 신규 출점이라든가 솟솟이라는 네이밍이 붙은 컨셉 스토어의 운영 그리고 유통망의 확대들까지 다양한 계획을..."


상품 경쟁력과 세일즈 중심의 운영을 통해 외국인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전략을 선택한 코오롱 스포츠.

명동을 거점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관장 해임
    김형석 관장 해임
  2. 2위안부 모욕 압수수색
    위안부 모욕 압수수색
  3. 3김고은 나철 추모
    김고은 나철 추모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한-이 협력 강화
    한-이 협력 강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팍스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