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광희 SC제일은행장,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 참여

이데일리 김형일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SC제일은행이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을 위해 이광희 은행장이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광희 SC제일은행장(가운데)이 임직원들과 함께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청소년 도박의 위험성과 심각성을 알리고 있다.(사진=SC제일은행)

이광희 SC제일은행장(가운데)이 임직원들과 함께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청소년 도박의 위험성과 심각성을 알리고 있다.(사진=SC제일은행)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3월 서울경찰청 주관으로 시작됐다.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수 없는 사기 범죄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도박 문제를 예방하고 심각성과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이 행장은 정상혁 신한은행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을 추천했다.

이광희 은행장은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은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근절해야 할 사안이다”라며 “SC제일은행은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건전한 금융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금융사기 예방대책과 같은 금융 본연의 역할과 함께 청소년 금융교육 등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과는 별도로 SC제일은행은 2015년부터 전국의 초·중학교 청소년들과 맹학교의 시각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금융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초·중학생이 알아야 할 경제·금융 오디오 콘텐츠 및 촉각교재, 점자처리가 된 금융교육 보드게임 등 청각과 촉각을 고루 활용한 교육 커리큘럼과 교구재를 직접 개발해 활용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지금까지 4만 700여명(그 중 시각장애 청소년 200여명)의 청소년들을 교육해 미래를 이끌 청년들의 경제·금융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2. 2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3. 3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