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정청래 "장동혁, 단식 아닌 석고대죄할 때"

서울경제 김유승 기자,도혜원 기자
원문보기
"명분 없는 단식 중단하길"
"尹 체포영장 당시 관저 앞 국민의힘 의원도 전부 공범···철면피 기막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일 통일교·공천헌금 '쌍특검' 수용을 요구하며 닷새째 단식 투쟁 중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겨냥해 “국민의힘은 지금 단식할 때가 아니라 석고대죄할 때”라고 직격했다.

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명분없는 단식을 얼른 중단하길 바란다”며 이 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내란수괴 윤석열이 늘어놓는 궤변만큼이나 내란정당 국민의힘의 궤변도 황당하기 짝이 없다”며 “체포영장 집행 당시 관저 앞에 몰려가 방해했던 국민의힘 의원들도 전부 다 공범들 아닌가. 법적 책임은 무사하고 사과 한마디 없는 철면피 행태가 기가 막힌다”고 꼬집었다.

이어 “국민 앞에서 반성 사죄해도 모자랄 판에 뻔뻔하게 청와대 오찬은 불참하면서 영수회담을 요구하고 있으니 기가 막힐 노릇”이라며 “청개구리 노릇도 작작하길 바란다”고 맹폭했다. 단식 중인 장 대표를 향해선 “저도 세월호 때 광화문 광장에서 24일간 단식해봐서 단식이 얼마나 힘든지 잘 안다. 건강이 최고다. 밥 먹고 싸우라”고 했다.

정 대표는 아울러 “내란재판부법이 이미 통과돼 시행을 앞두고 있다. 사법 개혁도 따박따박 통과시키겠다”며 “법왜곡죄, 재판소원, 대법관 증원 등을 차질 없이 통과시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유승 기자 kys@sedaily.com도혜원 기자 dohye1@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2. 2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3. 3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