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롯데건설, 송파 가락극동아파트 재건축 수주

아이뉴스24 김민지
원문보기
지하 3층~지상 35층 999가구⋯총 공사비 4840억원 규모
[아이뉴스24 김민지 기자] 롯데건설은 서울 송파구 가락극동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수주하며 올해 첫 도시정비사업 실적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롯데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이 적용될 서울 송파구 가락극동아파트 재건축사업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롯데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이 적용될 서울 송파구 가락극동아파트 재건축사업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가락극동아파트 재건축은 송파구 가락동 192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 동, 999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약 4840억원이다.

이번 재건축 단지에는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이 적용된다. 르엘 브랜드가 들어가는 정비사업으로는 16번째다.

회사는 외관 설계 단계부터 글로벌 건축 설계사 저디(JERDE)와 협업해 디자인을 강화한다. 단지 안에는 총 1.5km 길이의 순환 산책로와 3개 테마 정원 등 녹지 공간을 배치한다. 아울러 5개 테마의 커뮤니티 공간과 상가 등 부대시설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는 개롱근린공원, 오금근린공원, 올림픽공원 등이 위치하고 가든파이브와 롯데월드몰, 가락시장 등 생활 인프라도 가깝다. 도보권에는 개롱역(서울 5호선)이 있고, 오금역(3·5호선) 접근성도 확보돼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가락극동아파트 재건축 사업에 그동안 축적한 시공 경험과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며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itismjkeem@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2. 2한-이탈리아 정상회담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3. 3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4. 4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5. 5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