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SK하이닉스, LPDDR5X로 자동차 기능안전 최고 등급 'ASIL-D' 인증 획득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김승현 기자] [포인트경제] SK하이닉스가 자율주행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필수 요건인 '안전성' 강화에 성공했다.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표준 'ISO 26262' 최고 등급 달성

SK하이닉스는 자사의 오토모티브용 D램 솔루션인 LPDDR5X가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표준인 ISO 26262로부터 최고 등급인 'ASIL(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D'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SIL은 차량에 탑재되는 전기·전자 시스템의 고장 위험도를 분류하는 척도로, A부터 D까지 네 단계로 나뉜다. 이 중 D등급은 시스템 고장 시 사고 위험이 가장 높은 항목에 부여되는 최고 수준의 안전 인증으로, 극도의 신뢰성이 요구되는 자율주행 시스템 등에 필수적인 인증이다.

고성능 LPDDR5X, SDV 시대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

최근 자동차 산업이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로 진화하면서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면서도 전력 소모가 적고 안전성이 담보된 메모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SK하이닉스의 LPDDR5X는 고성능 모바일 D램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량용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SK하이닉스는 고속 데이터 처리와 저전력 특성은 물론,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요구하는 엄격한 안전 기준까지 모두 충족하게 됐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사들에 고신뢰성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자율주행 기술의 고도화로 인해 데이터 오류가 인명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최고 등급의 안전 인증을 무기로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LPDDR5X의 ASIL-D 인증을 통해 당사 차량용 메모리의 탁월한 기술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을 지속 선보여 차량용 반도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