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엔텔스, LIG시스템과 방산분야 파트너십 계약

뉴시스 김경택
원문보기
타잔(Tarzan)DB 사업 협력 본격화
방산 분야 10개 사업 공급 계약
홍길준 LIG시스템 대표이사(왼쪽), 최일규 엔텔스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엔텔스) *재판매 및 DB 금지

홍길준 LIG시스템 대표이사(왼쪽), 최일규 엔텔스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엔텔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AX(인공지능 전환) 솔루션 전문기업 엔텔스는 LIG시스템과 방산분야에서의 전략적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타잔(Tarzan)DB 사업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엔텔스는 LIG시스템과 방산 분야의 10개 사업에 대한 공급계약도 별도로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방산 환경에서 요구되는 최고 수준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충족하도록 데이터 기반 인프라를 공동으로 검증하고, 실제 사업 적용까지 연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회사는 방산 정보체계 특성에서 요구되는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를 공동으로 적용하고 무중단 운영, 장애 복구, 대규모 트랜잭션 처리 등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서 검증할 계획이다. 특히 폐쇄망과 제한망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DB 운용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국방 시스템 전반의 신뢰도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LIG시스템은 방위산업, 국방 IT 분야에서 축적한 시스템 통합과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지휘통제체계, 무기체계 연동 시스템 등 고도의 안정성이 요구되는 사업을 다수 수행해 왔다.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계기로 DB를 포함한 통합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차세대 국방 디지털 전환 사업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길준 LIG시스템 대표는 "이번 계약은 방산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인프라를 국산 기술로 구현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타잔DB와의 협력을 통해 국방 시스템의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최일규 엔텔스 대표는 "방산 분야는 데이터의 신뢰성과 가용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영역"이라며 "이번 계약으로 타잔DB의 기술력을 실제 방산 환경에서 검증하고, 국산 DB 기술의 가능성을 입증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반도체 공급망 협력
    반도체 공급망 협력
  2. 2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3. 3장동혁 단식
    장동혁 단식
  4. 4이제훈 시그널2
    이제훈 시그널2
  5. 5소니오픈 김시우
    소니오픈 김시우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