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30만원대 AI폰 온다" 샤오미, '포코 M8 5G' 26일 국내 출시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샤오미코리아가 스마트폰 신제품 ‘포코 M8 5G’를 오는 26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정식 출시에 앞서 이날부터 25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은 샤오미 산하 브랜드 포코의 'M 시리즈' 최신 모델이다. M 시리즈는 실용성과 접근성을 강조한 라인업이다.

포코 M8 5G는 전작 대비 디자인과 성능을 개선했다. 두께 7.35mm, 무게 178g으로 역대 M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설계를 구현했다. 후면에는 듀얼 커브드 디자인을 적용해 그립감을 높였다는 것이 샤오미 측 설명이다.

내구성의 경우 SGS 종합 충격 및 낙하 테스트를 통과했다. IP66 등급의 방수·방진도 지원한다. 특히 웻 터치 2.0 기술을 적용해 화면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터치 인식률을 유지한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침수나 낙하 사고에 대비한 설계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스냅드래곤 6 3세대 모바일 플랫폼을 탑재했다. 샤오미 측은 안투투 벤치마크 기준 85만점 이상의 성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최신 트렌드에 맞춰 구글 제미나이, 서클 투 서치 등 인공지능(AI) 기반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

디스플레이는 약 172.1mm(6.77인치) 플로우 아몰레드를 채택했다. 최대 120Hz 주사율과 3200니트 밝기를 지원해 야외 시인성을 확보했다. 돌비 애트모스 인증을 받은 듀얼 스피커는 최대 300% 볼륨 증폭이 가능하다. 시청각 경험을 중요시하는 엔터테인먼트 사용자 층을 겨냥했다.


배터리 용량은 5520mAh이며 45W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메모리 확장 기능을 통해 램(RAM)을 최대 16GB까지 활용할 수 있으며 외장 메모리는 최대 1TB까지 지원한다. 카메라는 5000만 화소 메인 센서와 20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AI 인물 모드와 AI 반사 제거 등 다양한 촬영 보조 기능을 제공한다.

포코 M8 5G는 8GB 램과 256GB 저장 용량 단일 모델로 출시된다. 색상은 블랙, 그린, 실버 3종이다. 출고가는 33만9900원으로 책정됐다. 샤오미코리아는 초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보조 배터리와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권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2. 2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3. 3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