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 시대 개막…글로벌 R&PD센터 가동

연합뉴스 조승한
원문보기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 시대 개막…글로벌 R&PD센터 가동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 글로벌 R&PD 센터[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 글로벌 R&PD 센터
[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는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 구축한 '글로벌 R&PD 센터'로 본사 및 연구소 이전을 완료하고 19일부터 공식 업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R&PD 센터는 토지와 건축, 설비 등 총 3천772억원을 투입한 대규모 연구·공정개발 허브다.

연면적 6만4천178㎡ 규모의 지하 2층, 지상 7층 건물로 연구개발(R&D)과 공정개발(PD), 품질 분석 기능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백신 연구에 전용화된 국내 최고·최대 시설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상업 생산시설인 안동 L하우스에서 일부 병행하던 연구 공정을 센터로 통합하기 위한 글로벌 수준 파일럿 랩도 구축했다.


회사는 공간 설계에 SK바이오사이언스만의 조직 문화를 구축하려는 의지를 반영했다고 강조했다.

전 층을 개방형 계단으로 연결해 구성원 간 소통과 협업을 촉진하고, 로비는 세포 연결을 모티프로 디자인하며, 그룹 역사와 창업정신을 시각화한 '패기월'(Passion Wall)도 설치했다.

글로벌 파트너십을 위한 오픈형 행사 공간, 다양한 회의 공간 등을 마련했으며 파일럿 랩 주변은 공정 단위별 시설을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는 복도를 구축했다.


구성원을 위한 근무 환경도 개선하고 복지 측면에서는 실내외 정원 등 휴게시설 구축과 본사 인접 부지에 50여 명 규모 직장 어린이집을 신설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송도 센터를 기반으로 폐렴구균 등 프리미엄 백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독감 등 주요 백신 개발 역량을 키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송도 글로벌 R&PD 센터 입주는 단순한 사옥 이전을 넘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중장기 성장 전략을 실질적으로 구현하는 인프라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 공간을 기반으로 연구와 공정, 글로벌 협력이 하나의 성장 구조로 연결되면서 세계 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shj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2. 2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3. 3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4. 4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5. 5어린이집 버스 사고
    어린이집 버스 사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