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곽경택 휴먼코미디 '우리아빠좀비'…유재명·이시언·오달수와 크랭크인

뉴스1 장아름 기자
원문보기
'우리 아빠 좀비' 제공

'우리 아빠 좀비' 제공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영화 '소방관' '친구' '극비수사' 등 매 작품 인간미 넘치는 서사와 묵직한 드라마를 선보여온 곽경택 감독과 신예 강민우 감독이 공동 연출을 맡은 영화 '우리 아빠 좀비'가 본격 촬영에 돌입했다.

지난 1월 8일 크랭크인한 '우리 아빠 좀비'(이하 '우아좀')는 연기 인생 20년 차에 찾아온 일생일대의 배역은 바로 '아빠', 아들의 동심을 사수하기 위해 카메라가 꺼진 뒤에도 멈출 수 없는 좀비 전문 단역 배우의 인생을 건 짠내 나는 생존 휴먼 코미디다.

'우리 아빠 좀비' 제공

'우리 아빠 좀비' 제공


'우리 아빠 좀비' 제공

'우리 아빠 좀비' 제공


'우아좀'은 진짜가 되고 싶은 가짜 좀비 아빠의 눈물겨운 인생 도전기를 유쾌하고 기발하게 그릴 영화로, 화려한 조명 뒤에 가려진 단역 배우들의 삶과 그들을 지탱하는 가족들의 단단한 사랑의 힘을 보여줄 예정이다. 주인공 성준은 사람들에게 공포를 주는 좀비 연기 전문가지만, 집에서는 아들의 순수함을 지켜주고 싶은 다정한 아빠다. 그는 예기치 못한 시련 속에서도 아들에게 '아빠는 죽지 않는 영웅'이라는 기막힌 약속을 지키기 위한 인생 최고의 미션에 나선다.

주인공 성준은 유재명이 연기한다. 전직 무용수 출신의 단역 배우로 뛰어난 신체 연기를 선보이면서도, 아들을 위해 고단한 삶을 견뎌내는 아버지의 모습을 따뜻하고도 섬세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이어 이시언은 극 중 주연 배우 오성준으로 분한다. 성준과 동명이인이지만 상반된 처지에 놓인 인물로, 극에 긴장감과 입체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달수가 성준의 절친한 조력자 홍도 역을 맡았다. 투박하지만 따뜻한 의리로 성준의 곁을 지키며 극의 중심을 잡는다. 이어 TV 강연 프로그램 '사기꾼들' '잡학자들' 등에서 활약 중인 영어 강사이자, 역사 스토리텔러 썬 킴이 영화에서 촬영 현장을 진두지휘하는 육감독 역으로 스크린 데뷔를 한다. 마지막으로 박수영이 성준의 동료 배우로 출연하여 무명 배우들의 끈끈한 동료애를 보여준다.

특히 이번 작품은 휴먼 감동 장르에 일가견이 있는 곽경택 감독이 강민우 감독의 데뷔작을 지원 사격하며 공동 연출에 임해 화제를 모은다. 곽경택 감독의 묵직한 연출 내공과 강민우 감독의 참신한 기획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영화계의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우아좀'은 올해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aluemch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3. 3장동혁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4. 4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5. 5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