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월드앤이슈] 그린란드 갈등 확산…하메네이 비판에 트럼프 맞불

연합뉴스TV 손성훈
원문보기


<출연 : 조윤주 외신캐스터>

다양한 국제뉴스를 깊이있게 전해드리는 <월드앤이슈>입니다.

오늘은 조윤주 외신캐스터와 함께 합니다.

<질문 1> 이 게시물을 올린 이후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그린란드 병합에 반대하며 병력 배치를 선언한 유럽 8개국에 관세 10%를 매기겠다고 위협하고 나섰어요?

<질문 1-1> 스스로를 '관세 왕'이라고 자화자찬하고 나선 트럼프 대통령, 하지만 이번 주 미국 대법원이 내놓을 관세 권한에 대한 판단이 남아있잖아요?

<질문 1-2>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과 위협이 그린란드 주민들로서는 불안할 수밖에 없어 보이는데요. 앞서 그린란드에서는 미국을 향한 대규모 시위도 열렸었죠?


<질문 2> 이란 반정부 시위 관련 희생자가 급격히 불어나면서 무려 1만 8천 명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까지 나온 상황인데요. 이란 최고지도자 하메네이도 처음으로 수천 명이 숨졌다고 시인하고 나섰습니다. 그런데, 그 책임의 화살을 미국에 돌리고 나섰어요?

<질문 2-1> 이런 비판에 가만있을 트럼프 대통령이 아니죠, 하메네이의 공개 비판에 "이란도 새 리더십을 찾을 때"라면서 맞불을 놨는데요. 사실상 정권 교체까지 공개 거론한 것은 어떻게 봐야할까요?

<질문 3> 유행에 민감한 중년 라이프스타일을 뜻하는 '영포티' 영국의 BBC 방송도 이 ‘영포티’에 주목했는데요. 긍정적이라기보다는 부정적인 의미가 더 크다고 전했다고요?


<질문 4> 미 항공우주국, NASA가 약 반세기 만에 우주 비행사를 달에 보내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요?

<질문 5> 이런 나비 효과도 있나요? 미국에서 비만 치료제 시장이 커지면서 항공사들의 실적이 개선될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습니다. 비만과 항공사 실적 사이에 무슨 관계가 있다는 걸까요?

<질문 6> 세계 최고 명문대 하면 바로 떠오르는 대학이 미국의 하버드대인데요, 그런데, 작년에 순위가 바뀌었다면서요? 어느 대학이 1위를 차지했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손성훈(sunghun906@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장동혁 단식
    장동혁 단식
  3. 3이제훈 시그널2
    이제훈 시그널2
  4. 4손흥민 포체티노 복귀
    손흥민 포체티노 복귀
  5. 5김병기 제명 처분
    김병기 제명 처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