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영덕군, 인구정책 안내서 배포...“임신부터 노후까지 지원 한눈에”

메트로신문사 손기섭
원문보기

영덕군이 군민 생애주기별 지원 정책을 총망라한 '2026 인구정책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올해는 신규 정책 20건이 추가돼 총 104개 사업이 수록됐다.

군은 임신과 출산, 청년기, 노후 등 생애 단계별 맞춤형 정책을 정리한 '2026년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올해 책자에는 총 7개 분야, 104개 정책이 수록됐다.

분야는 △전입·결혼·군민 △임신·출산 △보육·교육 △다자녀 △청년·주거 △노후 △귀농·귀촌·귀어로 구성됐으며, 지난해보다 20개 사업이 추가됐다. 군은 군민 누구나 자신의 삶의 시기에 맞는 정책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주요 사업으로는 공감문화센터 유아 놀이터와 전통시장 어린이 체험 공간 등 놀이시설 확충, 청소년 수련관 건립, 중·고등학생 대상 심화학습 지원 등이 포함됐다. 또한 '리턴투 영덕' 청년창업 지원사업, 다자녀 가정 대상 주거 마련 비용 및 이사비 지원도 새롭게 담겼다.

결혼장려금은 기존에 부부 모두가 19세 이상 49세 이하일 때만 지원됐으나, 올해부터는 부부 중 한 명만 해당 나이에 포함돼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 조항은 2월 중 조례 개정 이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가이드북은 읍·면사무소와 보건소,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되며, 영덕군 누리집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김명중 기획예산실장은 "군민이 생애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정책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실질적 도움이 되는 인구정책을 지속 발굴해 군민 체감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3. 3장동혁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4. 4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5. 5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