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흑백요리사2' 임성근 "음주운전 3회로 면허 취소" 고백 후 사과

이데일리 김가영
원문보기
"10년에 걸쳐 3회 적발"
"잘못 묻어두는 것 도리 아니라고 생각"
"과거 잘못 잊지 않을 것"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흑백요리사2’ 임성근이 3번의 음주운전을 해 처벌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임성근은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임성근 임짱TV’에 “오늘 저는 제 가슴 한구석에 무거운 짐으로 남아있던 과거의 큰 실수를 고백하고 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와 용서를 구하고자 한다”며 “음주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며 실수”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당시 저는 깊이 후회하고 법적인 처벌을 달게 받았고, 지난 몇 년간 자숙하며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하지만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이 저를 믿어 주시는 여러분에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음주운전 사실을 고백한 이유를 설명했다.

임성근은 “더 늦기 전에 제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하여 오늘 이 글을 올리게 됐다”며 “저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실망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과거의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조리사가 되도록 제 자신을 다스리며 살겠다. 다시 한번 저를 믿어 주셨던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자필로 된 사과문을 게재했다.

앞서 임성근은 이날 유튜브 채널에 ‘음식 그리고 음주’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을 통해 “5~6년 전부터 술을 조심한다”며 “안 좋은 일도 있었다. 술을 좋아하다 보니 실수를 했다. 10년에 걸쳐서 3번 음주운전을 했다”고 고백했다.

임성근은 “차에서 자다가 경찰에 걸렸다. 시동을 끄고 앉아있어야 했다”며 “가장 최근에 5~6년 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괜히 나중에 일들이 생기면 많은 분들이 상처 받지 않느냐. 내가 잘못한 건 잘못한 거지 면피하고 싶지 않다”며 “면허가 취소돼 다시 땄다”고 털어놨다.

임성근은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흑백요리사2’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으며,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놀면 뭐하니?’ 출연도 확정 지었다.

임성근 글 전문

안녕하세요. 임성근입니다.


먼저 저를 아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많은 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립니다. 오늘 저는 제 가슴 한구석에 무거운 짐으로 남아있던 과거의 큰 실수를 고백하고 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와 용서를 구하고자 합니다.

음주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며 실수입니다.

당시 저는 깊이 후회하고 법적인 처벌을 달게 받았고, 지난 몇 년간 자숙하며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이 저를 믿어 주시는 여러분에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제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하여 오늘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실망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과거의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조리사가 되도록 제 자신을 다스리며 살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를 믿어 주셨던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026년 1월 18일 임성근 올림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