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무거운 짐, 사죄"…'흑백요리사2' 임성근, 음주운전 3회 적발 고백

아시아경제 서지영
원문보기
임성근, 과거 음주전과 고백
"제 자신 다스리며 살겠다"
최근 신드롬급 인기 속에 마무리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 2')'에 출연해 인기를 끈 임성근 셰프가 과거 세 차례 음주 운전 사실을 스스로 밝히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임성근 셰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캡처

임성근 셰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캡처


"10년간 3차례 음주운전 적발" 자백
18일 임성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과거에 음주운전을 했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술을 좋아하다 보니 사고를 쳤다"며 "10년에 걸쳐서 세 번 정도 음주운전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술 마시면 차에서 자는 습관이 있었는데 차에서 자다가 경찰한테 걸려서 상황 설명을 했다. 그런데 경찰이 술 마신 사람이 왜 운전석에 앉아서 시동을 걸고 있냐고 묻더라"라며 "나중에 알고 보니까 시동을 끄고 앉아있어야 하는 거더라"라고 했다.

임성근은 "잘못한 건 내가 잘못한 것"이라며 "형사처벌을 받아 면허가 취소됐고, 이후 면허를 다시 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이후로는 정신 차리고 음주운전을 하지 않는다"며 "괜한 심려를 끼쳐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고 말했다.

논란 일자 자필 사과문 게재하며 재차 사과
해당 영상 공개 후 논란이 일자 그는 자필 사과문을 통해 재차 사과했다. 임성근은 "저를 아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많은 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오늘 저는 제 가슴 한구석에 무거운 짐으로 남아있던 과거의 큰 실수를 고백하고 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와 용서를 구하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

임성근 셰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캡처

임성근 셰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캡처


이어 "음주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며 실수"라며 "당시 저는 깊이 후회하고 법적인 처벌을 달게 받았고, 지난 몇 년간 자숙하며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이 저를 믿어 주시는 여러분에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더 늦기 전에 제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하여 오늘 이 글을 올리게 됐다"고 음주운전 사실을 고백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아울러 "저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실망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과거의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조리사가 되도록 제 자신을 다스리며 살겠다"고 말했다.

임성근은 2015년 tvN '한식대첩 3' 우승자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알토란' '아침마당' '생생정보' 등에 출연했고, 최근 흑백요리사 2로 큰 인기를 얻으며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35만명에서 약 99만명까지 급증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서지영 기자 zo2zo2zo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2. 2트럼프 그린란드 영토
    트럼프 그린란드 영토
  3. 3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4. 4맨시티 센터백 영입
    맨시티 센터백 영입
  5. 5나영주 이송현 도드리
    나영주 이송현 도드리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