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SK에코플랜트 ‘드파인 연희’ 오늘부터 청약…서울 첫 분양

헤럴드경제 신혜원
원문보기
총 959가구 중 332가구 일반분양
서울 첫 ‘드파인’…특화 설계 적용
‘드파인 연희’ 석경 투시도. [SK에코플랜트 제공]

‘드파인 연희’ 석경 투시도. [SK에코플랜트 제공]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SK에코플랜트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일원에 공급하는 ‘드파인 연희’ 청약이 19일부터 진행된다.

드파인 연희는 지하 4층~지상 29층, 13개 동, 총 95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33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59㎡ 172가구 ▷74㎡ 24가구 ▷75㎡ 23가구 ▷84㎡ 112가구 ▷115㎡PB 1가구다.

청약 일정은 이날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해당지역, 21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이며, 정당계약은 2월 8~10일 3일간 진행된다.

1순위 자격요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2년 이상, 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납입해야 한다. 무주택 또는 1주택 세대주만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고, 과거 5년 이내 세대주 및 세대원 전원 청약에 당첨된 이력이 없어야 한다. 또한 서울시에서 2년 이상 계속 거주한 경우 해당지역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서울시 2년 미만 거주 및 수도권 거주자는 기타지역 1순위로 청약해야 한다.

SK에코플랜트가 선보이는 드파인 연희는 서울 첫 ‘드파인’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단지로 전통적인 헤리티지를 지닌 연희동에 들어선다는 점에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경의중앙선 가좌역을 이용하면, DMC역과 홍대입구역이 각각 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만으로도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착공에 들어간 대장홍대선, 서부선 경전철(계획) 등도 계획돼 있다. 차량 이용 시에는 내부순환로 연희IC를 통해 강변북로 및 올림픽대로 진입도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홍제천이 흐르고, 궁동근린공원과 안산도시자연공원이 인접해 있다. 반경 3㎞ 내 한강 접근이 가능하고 연희초, 서연중, 경성중, 경성고, 가재울고 등 명문 학군은 물론, 연세대, 홍익대, 명지대 등 주요 대학가와 인접해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가재울 뉴타운과 인접해 있어 뉴타운의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연희동 중심상권을 비롯해 가재울시장, 홈플러스, 이마트, 신촌 세브란스병원 등 쇼핑과 의료 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특히 단지 주변으로 다수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계획돼 있어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드파인 연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확보에 유리하며, 4베이(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 적용을 통해 통풍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철제난간이 아닌 조망형 창호(거실, 침실1 해당)를 사용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3면 개방형 등 특화 설계와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일대에서 볼 수 없었던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특히 책을 큐레이션해주는 ‘최인아 책방’에서 큐레이션한 도서 약 4000권과 전문사서가 관리하는 북클럽이 1년간 운영되며, 북토크 등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AR퍼팅존, 다목적 홀, 게스트하우스(예정), 사우나, 웰컴라운지, 북카페, 독서실(남녀), 1인 독서실, 어린이집, 돌봄센터, 맘스 스테이션,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2. 2권상우 피오 짠한형
    권상우 피오 짠한형
  3. 3친명 정청래
    친명 정청래
  4. 4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5. 5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