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운길 기자]
▲분당소방서가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했다 <분당소방서 제공>

▲분당소방서가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했다 <분당소방서 제공>


(성남=국제뉴스) 이운길기자 = 분당소방서는 지난 15일 본서 2층 대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로운 마음과 뜨거운 용기로 지역사회 안전을 지켜온 의용소방대의 헌신을 되새기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의원, 분당구청장, 성남시의회 의원 등 주요 내빈과 의용소방대원 약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안철수 국회의원과 김은혜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이·취임식에서는 김말숙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의 취임을 앞두고, 그동안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엄수현 전 연합회장의 공로를 기리기 위한 감사패와 공로패 수여가 진행됐다. 또 이호영 서현남성의용소방대장과 임금순 판교여성의용소방대장이 신임 대장으로 취임하며 의용소방대의 새로운 출범을 알렸다.

행사는 의용소방대 기 전달식과 이임사, 취임사에 이어 성남시장과 경기도의회 의원 등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지며 지역 재난 대응의 최일선에서 활동해 온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역할에 대한 기대를 전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종충 분당소방서장은 "그동안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노력해 온 전임 연합회장과 대장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새로 취임한 신임 연합회장과 대장이 대원 간 화합과 단결을 바탕으로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용소방대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2. 2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3. 3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4. 4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5. 5어린이집 버스 사고
    어린이집 버스 사고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