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고백 “숨겼다 알려지면 많은 분 상처”

동아일보 조혜선 기자
원문보기
임성근 셰프. 유튜브 갈무리

임성근 셰프. 유튜브 갈무리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에 백수저로 출연한 임성근 셰프가 과거 음주운전으로 세 차례 적발된 적이 있다고 18일 고백했다.

임성근은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임성근 임짱TV’에 ‘음식 그리고 음주’라는 제목으로 7분 18초 분량의 영상 한 편을 올렸다. 그는 과거 술을 좋아했으나 5~6년 전부터는 조심한다며 “안 좋은 일도 있고 해서, 말 나온 김에 술을 좋아하다 보니까 실수를 했었다”고 음주운전 사실을 털어놨다. 임성근은 “10년에 걸쳐서 3번 정도 음주(운전을)를 했던 적이 있다. 술 마시면 차에서 자는데 자다가 경찰에 걸려서 상황을 설명했다”며 “경찰이 왜 차(운전석)에 시동을 걸고 앉아있냐고 묻더라. 알고보니 시동을 끄고 앉아있어야 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때 한 번 걸렸고, 그게 10년 정도 된 것 같다”고 부연했다.

임성근은 이어 “가장 최근에 (음주단속에 적발된 게) 5~6년 전”이라며 “그걸 다 숨기고 싶고 그런데 괜히 나중에 생기면(알려지면) 또 많은 분들이 상처받지 않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내가 잘못한 거는 잘못한 것”이라며 “면피하고 싶지는 않다. 그러니까 정신 차리고 (이제는 음주운전을) 안 한다. 형사처벌 받아서 면허가 취소됐었고, 면허를 다시 땄다”고 설명했다. 임성근은 ‘다 말하면 팬들이 (최근) 많이 생겼는데 두렵지 않느냐’는 물음에 “내가 (말 안 하고) 못 산다. 숨기고 싶지 않다”며 “사과하는 게 맞다. 숨겨서 될 일도 아니고 (팬들에) 괜히 심려 끼쳐드린 것 같아서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임성근은 2015년 tvN ‘한식대첩’ 시즌3 우승으로 이름을 알렸다. 지난달 공개된 ‘흑백요리사2’를 통해서는 ‘임짱’ ‘오만소스좌’ 등의 별명을 얻으며 출연자 화제성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큰 인기에 힘 입어 최근에는 tvN ‘유퀴즈 온더 블럭’ 등 예능 출연이 이어지고 있다. 임성근은 갑작스러운 사랑에 ‘과거 음주운전’이 마음 한 켠에 무거운 짐처럼 남아 있었다는 설명이다. 그는 “제가 인생 살면서 이렇게 갑자기 어마어마한 사랑이 오니까 부담되더라”며 “내 마음 속에 있는 것들을 털어내고 싶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너그럽게 한 번 용서해달라”며 “앞으로 조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임성근은 영상을 게재한 지 약 3시간 만에 사과문을 통해 재차 용서를 구했다. 그는 유튜브 채널에 자필 편지를 올려 “음주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라며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이 여러분에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더 늦기 전에 제 입으로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과거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조리사가 되겠다”고 했다. 음주운전을 고백하기 전 약 99만 명이던 유튜브 구독자 수는 19일 오전 6시 기준 97만9000명으로 줄었다.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3. 3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4. 4이란 왕세자 북한
    이란 왕세자 북한
  5. 5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