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택배 왔어요" 문 열자마자···어머니 지인 살해한 20대 결국 '구속'

서울경제 임혜린 기자
원문보기


택배기사로 위장해 아파트에 침입한 뒤 어머니의 지인을 흉기로 살해한 20대 남성이 구속됐다.

원주경찰서는 18일 살인 등 혐의를 받는 A 씨(26)에 대해 춘천지법 원주지원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법원은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를 구속 사유로 들었다.

A 씨는 지난 16일 오후 6시 39분쯤 강원 원주시 태장동의 한 아파트에서 B 씨(44)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택배기사로 위장해 피해자 B 씨의 집에 들어간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B 씨는 외출 중이었으며 A 씨는 집 안으로 침입한 뒤 B 씨의 모친을 결박하고 폭행·협박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귀가한 B 씨를 상대로 집 안에 있던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것으로 조사됐다. B 씨는 머리와 목 부위 등에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경찰은 “외부인이 침입해 흉기로 위협하고 있다”는 B 씨 가족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현장에서 A 씨를 검거했다. A 씨는 범행 직후 스스로 “사람을 죽였다”며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조사 결과 피해자 B 씨는 A 씨 모친의 지인 관계로 드러났다. 사건 당시 A 씨는 음주 상태가 아니었으며 약물 사용 정황도 발견되지 않았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 동기에 대해 “피해자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구체적인 범행 경위와 동기를 추가로 조사하고 있다.

임혜린 기자 hihilin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