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기안84, 북극에서 드디어 이룬 어릴 적 꿈.. 과거 웹툰 ‘패션왕’ 추억 소환 (‘극한84’)

OSEN
원문보기

<방송 시청 후 작성된 리뷰 기사입니다.>

[OSEN=배송문 기자] 기안84가 북극에서 어릴 적 로망을 실현했다.

18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극한84’(연출 박수빈·김기호·정지운) 8회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춥고 혹독한 북극 폴라서클 마라톤의 출발선에 선 극한 크루의 모습이 공개된다.

다음 날 레이스를 앞두고 코스를 미리 둘러본 극한 크루는 인근 빙하의 영향으로 살을 에는 추위와 마주한다. 멤버들은 신발에 아이젠을 장착한 채 몸을 풀며 생애 처음 경험하는 ‘아이젠 마라톤’을 예행연습한다.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기안84는 “아이젠을 차고 뛴다는 건 상상도 못 해봤다”며 솔직한 소감을 전했다.


장비를 착용하던 중 강남은 기안84의 패딩을 보고 “옷 예쁘다”고 말했고, 기안84는 “어렸을 때 정말 갖고 싶었던 옷”이라며 수줍게 웃었다. 기안84가 착용한 패딩은 미국의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N사의 제품.


이 장면은 자연스럽게 기안84의 과거 작품을 떠올리게 했다. 기안84는 과거 자신의 웹툰 ‘패션왕’을 통해 노스페이스 패딩을 둘러싼 청소년 문화와 욕망을 그려낸 바 있다. 작품 속에서 해당 패딩은 단순한 외투가 아닌, 학교 내 서열과 인기 경쟁을 상징하는 아이템으로 등장했다.


실제로 ‘패션왕’이 연재되던 2011~2013년은 노스페이스 패딩이 청소년과 대학생 사이에서 일종의 ‘교복’처럼 유행하던 시기였다. 기안84는 당시 인터뷰에서 작품 속 패션 욕망이 실제 또래 문화를 반영한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북극의 극한 환경 속에서 다시 등장한 ‘그 시절 패딩’은, 웹툰 작가 기안84가 기록해온 시대의 공기를 예능이라는 또 다른 무대 위로 소환하며 묘한 여운을 남겼다.

한편 ‘극한84’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MBC에서 방송된다.


/songmun@osen.co.kr
[사진] 네이버 웹툰 '패션왕', MBC ‘극한84’ 방송 화면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