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 '5극 3특' 분권 전략 구체화 '주목'

중부매일
원문보기
[중부매일 김종원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오는 21일 청와대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새해 국정 운영 구상과 국가 대전환 비전을 직접 밝힌다.

이 대통령은 신년사를 통해 5대 국정과제를 제안한 바 있는데 이번 회견을 통해 보다 구체적 입장을 제안할 것으로 예상된다.

18일 청와대에 따르면 이규연 홍보소통수석비서관은 지난 16일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이 21일 '신년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기자회견은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자회견 슬로건은 '함께 이루는 대전환, 모두 누리는 대도약'이다.

이 대통령은 올해 신년사에서 ▷지방 주도 성장 ▷모두의 성장 ▷안전 중심 성장 ▷문화가 이끄는 성장 ▷평화가 뒷받침하는 성장 등 5대 국정과제를 설명한바 있는데 기자회견 답변등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내용이 나올지 주목된다.


특히 대전·충남 행정통합등 5극 3특 지방분권 전략에 대해서도 보다 진전된 답변이 나올 가능성이 커 보인다.

기자회견은 사전 각본 없이 대통령과 기자가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와대는 그간 이른바 '약속대련' 없이 기자회견을 진행해 왔는데, 이번 기자회견에서도 이같은 기조가 유지될 전망이다.


이 수석은 "민생·경제, 외교안보국방, 사회문화 등 세 분야로 나눠 질의응답이 이뤄진다"면서 "경제 분야와 문화 분야에서는 특별히 영상 초대되는 청년 전문 유튜버 두 분에게 질문 기회를 드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기자회견의 '키 비주얼'은,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만들어낼 '대전환의 빛'을 상징한다"고 덧붙였다.

'함께 이루는 대전환, 모두 누리는 대도약' 주제 이재명,신년기자회견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3. 3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4. 4엄지인 남편 구자승
    엄지인 남편 구자승
  5. 5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중부매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