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나경원 "이참에 여야 불문 공천뇌물 전수조사"

뉴시스 박지혁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6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2026.01.14.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6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2026.01.14. kgb@newsis.com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강선우 무소속 의원에게 공천 헌금으로 1억원을 건넨 혐의로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 조사를 받는 가운데 18일 "이참에 여야 불문 공천뇌물 전수조사를 하자"고 제안했다.

나 의원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김 시의원이 "나만 그런 게 아닌데 억울하다"라는 취지로 진술했다는 보도를 공유하며 "민주당이 매관매직의 복마전이었음을 알리는 김경 시의원의 내부고발, 민주당 공천비리의 자수서"라고 했다.

이어 "'3억원 공천 시세표'가 나돌고, 돈 봉투가 오고 가는 것이 관행이라는 정당이 국정을 운영한다는 사실이 참담하다"라고 보탰다.

그러면서 "이참에 성역 없이 공천뇌물 전수조사 해보자. 여야 불문"이라며 "누가 거부하는지, 누가 떳떳하지 못한지 국민 앞에 명명백백히 밝히자"라고 제안했다.

나 의원은 "정치권에 기생하는 '매관매직'의 뿌리를 완전히 발본색원하는 정치개혁의 원년으로 삼자"라며 "돈 공천은 민주주의를 돈으로 파괴하는 행위다. 탈당, 제명 꼬리자르기로는 안 된다. 의원직을 박탈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경찰의 뭉개기 수사는 못 믿는다. 민주당 돈 공천 범죄, 반드시 특검으로 전모를 드러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3. 3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4. 4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5. 5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