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세븐일레븐, 두쫀쿠 열풍 힘입어 '두바이식 카다이프 뚱카롱' 선봬

메트로신문사 손종욱
원문보기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카다이프 쫀득볼'의 흥행에 힘입어 새로운 두바이식 디저트인 '두바이식 카다이프 뚱카롱'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 1일 선보인 '카다이프 쫀득볼'이 2주 만에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250%까지 끌어올리며 '두바이 초콜릿' 관련 상품의 여전한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바이식 카다이프 뚱카롱(3200원)'은 필링을 가득 채운 '뚱카롱' 콘셉트에 두바이 디저트의 핵심 재료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전분을 섞지 않은 100% 아몬드 가루로 만든 꼬끄를 사용해 특유의 쫀득함을 살렸으며, 그 사이에 바삭한 카다이프면과 꾸덕한 피스타치오 크림을 풍성하게 채웠다. 회사 측은 바삭함과 쫀득함이 어우러진 식감이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ASMR 콘텐츠 트렌드와도 잘 맞아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경기 불황 속에서도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스몰 럭셔리'와 기분에 따라 소비하는 '필코노미'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이달 세븐일레븐 모바일 앱 검색어 순위에서 '생초코파이'와 '두바이쫀득쿠키'가 전체 검색량의 약 40%를 차지하며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세븐일레븐 박대성 간편식품팀장은 "최근 디저트 소비는 단순한 맛을 넘어 재미와 경험 가치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편의점을 '디저트 셀렉숍'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3. 3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4. 4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5. 5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