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세종 평생교육원 '이도마루' 개원… 시민 함께하는 축제 열려

중부매일
원문보기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송정순, 이하 별칭'이도마루')이 17일 개원식을 열고 시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개원식은 어린이·청소년·중장년 등 세대별 대표 시민 5명이 평생학습에 대한 소망을 담은 '배움 선언문'을 발표하고, 주요 내빈이 이에 화답하는 '희망 메시지' 전달 행사로 시작했다.

이어 이도마루 대형 전광판을 통해 개원이 공식 선포된 뒤, 마칭밴드의 역동적인 연주와 함께 전 시설을 순회하는 퍼레이드가 펼쳐져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열린 '이도마루' 개원식은 ▷'배움 네트워크 박람회' ▷학습·놀이 체험 ▷공연·전시 ▷전문가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축제로 구성됐다.

시민들의 지역 평생학습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배움 네트워크 박람회'에는 지역 내 평생학습 관련 공공·민간기관 등 40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총 43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공공기관으로는 지역 대학을 비롯해 경찰청, 소방본부, 선거관리위원회, 시청자미디어센터, 가족센터, 청년센터, 청소년활동지원센터, 환경교육센터, 마을교육지원센터 등이 참여하며 민간기관으로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에어로케이', 'NH농협', '보드숲' 등이 함께했다.


시민들은 1층부터 3층까지 나선형으로 이어진 이도마루 복도를 따라 일반강의실, 특별실, 동아리실 등에 마련된 각 부스를 방문하며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을 즐겼다.

'이도마루' 야외 중정에는 시청자미디어센터 체험 버스가 배치되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라디오 제작 체험이 진행됐다.

연기향토박물관이 운영하는 활쏘기, 도토리팽이, 투호 등 겨울철 세시풍속 전통 놀이 체험도 함께 마련됐다.


또한, 1층 시청각실에서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유미 교수가 '자녀 성장과 성조숙증'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진행해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었다.

송정순 원장은 "이번 개원식과 연계 행사를 통해 지역 곳곳에 흩어져 있던 평생학습 정보가 한자리에 모이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한 해의 배움을 설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도마루'가 '모두의 학교, 기적의 배움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유관 기관·단체와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움네트워크 박람회·특강·체험 활동 등 눈길"모두의 학교, 기적의 배움터 자리매김 기대" 세종교육청평생교육원,이도마루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중부매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