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서비스 100일 앞둔 '카오스 제로 나이트 메어' ... 성과 '쏠쏠'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상민]

'카오스 제로 나이트 메어'가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반등을 꾀하고 있다. 서비스 100일을 앞둔 가운데 장기 흥행작으로의 입지를 다질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는 지난 14일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에 신규 콘텐츠 '절규의 나선탑'과 신규 전투원 '나르쟈' 등을 업데이트했다.

'절규의 나선탑'은 이용자가 전투원 3인과 보유 중인 세이브 데이터를 활용해 50층의 탑을 돌파하는 도전형 콘텐츠다. 매 층을 클리어하면 크리스탈을 비롯해 전투 메모리와 전술 인증서 및 성장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본능 속성의 신규 전투원 '나르쟈'는 전용 버프를 활용해 체력을 회복하고 피해량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파트너 '가야'는 담당 전투원의 방어력을 기반으로 피해 효율을 끌어올리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 전투 조합의 전략적 선택지를 확장한다.

이와 함께 나르쟈의 트라우마 코드를 새롭게 추가했으며, 기존 전투원 '루크'의 트라우마 코드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신규 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달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열리는 '방주의 수호자' 이벤트에서는 방주도시에서 실행한 정책 횟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미션 달성 단계에 따라 크리스탈을 선물한다.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는 업데이트 당일 그대로 반향을 일으켰다.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매출 순위 최고 16위를 기록하며 반등세를 보였으며, 홍콩 5위 싱가포르 16위 대만 20위 태국 24위 미국 48위 등 전세계적으로 순위 상승을 이끌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기간 한정 시즈널 캐릭터 출시 등 매출에 큰 연관이 있는 대형 업데이트가 아님에도, 큰 폭의 반등이 이뤄지며 장기 흥행작으로서 기대감을 높여줬다.

'카오스 제로 나이트 메어'는 업데이트가 이뤄질 때마다 크고 작은 반등세를 보이며 꾸준한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2월에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일본 6위 홍콩 2위 대만 5위 싱가포르 6위 태국 9위 미국 30위 캐나다 25위 등 전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매출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카오스 제로 나이트 메어'는 2월 서비스 100일을 맞이한다. 내달에는 '은하계 재해' 시즌2를 통해 '베른 행성'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를 선보이고, 새 시즌부터는 콘텐츠 진척도를 확인할 수 있는 '시즌 보드'를 도입하는 등 특정 콘텐츠 달성 시 스티커 '은하 훈정'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시즌 기간 플레이를 기념할 수 있는 수집 요소를 확대해 동기 부여 및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서비스 100일을 앞둔 '카오스 제로 나이트 메어'의 흥행가도를 지켜보는 일도 또다른 관전 포인트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2. 2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3. 3화사 트리플 크라운
    화사 트리플 크라운
  4. 4유재석 런닝맨 커피차
    유재석 런닝맨 커피차
  5. 5신한은행 9연패 탈출
    신한은행 9연패 탈출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