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금산군, 올해 통합문화이용권 지원 확대

충청일보
원문보기
[최성열 기자]

금산군청

금산군청


충남 금산군이 올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정부 정책에 따라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인해 문화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에 공연, 영화, 전시 관람 및 국내 여행, 스포츠 관람 등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올해 지원금이 향상됐으며 특정 연령층에 대한 추가 혜택이 도입됐다.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금산군 통합문화이용권 지원 대상자들은 1인당 지원금이 기존 연간 14만원에서 1만원 증가한 15만원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다양한 문화 경험이 필요한 청소년(13~18세)과 사회적 활동의 전환점에 선 생애전환기 대상자(60~64세)에게는 1만원을 추가로 지원해 문화 복지의 체감도를 높인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은 군민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겠다는 군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발급받은 문화누리카드는 전국 3만여 개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도서 및 음반 구입, 영화·공연 관람, 기차 및 고속버스 등 교통수단 이용은 물론 체육시설 이용과 스포츠 관람까지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군은 고령층과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전화 결제 서비스 및 찾아가는 문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카드 이용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신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모바일 앱을 통해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문화누리카드가 군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든든한 문화 백신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최성열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2연승
    안세영 2연승
  2. 2정무수석 홍익표
    정무수석 홍익표
  3. 3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4. 4나이트 올스타전 MVP
    나이트 올스타전 MVP
  5. 5정호영 개콘 흑백요리사2
    정호영 개콘 흑백요리사2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