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농식품부, 청년인턴 121명 채용…농업행정 참여 확대

뉴시스 임하은
원문보기
농업행정·홍보 분야 실무 경험 제공…26~30일 원서 접수
[부여=뉴시스] 농림축산식품부 청년인턴들이 15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을 위해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이날 밝혔다. (사진= 농식품부 제공) 2024.07.15.  *재판매 및 DB 금지

[부여=뉴시스] 농림축산식품부 청년인턴들이 15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을 위해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이날 밝혔다. (사진= 농식품부 제공) 2024.07.15.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임하은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가 청년의 농업행정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제1기 청년인턴 121명을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청년들에게 농업행정 분야의 실무 경험과 정책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인턴 제도를 운영한다.

응시 자격은 청년기본법에 따른 만 19세에서 34세 청년으로, 열린 채용 원칙에 따라 어학성적 등 이른바 '스펙' 중심의 정량 평가를 배제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지원자의 정책 관심도와 참여 의지를 중심으로 평가하며, 올해부터는 정책에 대한 이해와 제안을 확인하기 위해 '정책제안서'를 새롭게 도입해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채용 공고는 19일부터 30일까지 농식품부 누리집과 나라일터, 청년인재DB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다만 응시 인원과 시험장 여건 등에 따라 일정은 일부 조정될 수 있다.


선발된 1기 청년인턴은 농업행정과 홍보 등 2개 분야에서 근무하며, 농업·농촌 정책 지원과 행정·홍보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 인원은 농식품부 본부 22명, 농림축산검역본부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소속기관 99명이다.

근무 기간은 3월3일부터 9월2일까지 6개월이다. 농식품부는 근무 기간 동안 정책 현장 방문과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지원 활동을 통해 농식품 분야 정책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소속기관 청년인턴의 세부 근무 일정은 각 기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구 농식품부 차관은 "청년인턴 제도는 단순한 일 경험 제공을 넘어 청년들이 농업행정을 직접 경험하며 정책 형성과 집행 과정을 이해하고, 전문 분야별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이 정책 현장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청년인턴 운영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뉴시스]  정부세종청사 농림축산식품부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정부세종청사 농림축산식품부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rainy7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2. 2캐릭 맨유 데뷔전
    캐릭 맨유 데뷔전
  3. 3탁구 장우진 조대성 남자복식
    탁구 장우진 조대성 남자복식
  4. 4미국 반도체 관세
    미국 반도체 관세
  5. 5럭키 드레스투어
    럭키 드레스투어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