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캄보디아 프놈펜서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20대 징역 2년

뉴스1 김성준 기자
원문보기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뉴스1DB ⓒ News1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뉴스1DB ⓒ News1


(순천=뉴스1) 김성준 기자 =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에 가담하고 수백억 원을 입출금 한 20대가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순천지원 형사1단독 박하영 부장판사는 국민체육진흥법위반(도박개장 등), 범죄단체 활동 등의 혐의로 기소된 A 씨(25)에 대해 징역 2년과 추징금 1900만 원을 선고했다고 18일 밝혔다.

A 씨는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불법 온라인 도박사이트 운영에 가담해 약 250억 원을 입금받고 약 196억 원을 출금해 준 혐의로 기소됐다.

A 씨가 속한 단체는 2022년 7월 캄보디아 프놈펜의 한 아파트를 임차해 불법 도박 운영 사이트를 운영할 사무실로 마련했다. 국내에서 인터넷 게시판, SNS 등을 통해 조직원과 홍보책을 모집한 후 이들을 독려해 캄보디아로 출국하게 했다.

모집원들이 도착하면 비자 갱신 명목으로 여권과 휴대전화를 보관하고 대포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조직을 관리했다.

A 씨는 애초 도박 사이트를 이용한 적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회원을 모집하는 역할을 맡았으나 2023년 1월부터 '모집책 팀장'을 맡았다.


박하영 부장판사는 "범죄로 인한 수익, 영업 규모, 범행 기간 및 수법 등에 비추어 볼 때 피고인의 죄책이 결코 가볍지 않다"며 "다만 피고인이 범행을 인정하고 자진 귀국한 점, 초범인 점 등 변론에 나타난 모든 양형 요소를 참작했다"고 양형 사유를 전했다.

whit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무수석 홍익표 임명
    정무수석 홍익표 임명
  2. 2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3. 3언더커버 미쓰홍
    언더커버 미쓰홍
  4. 4김시우 김성현 소니오픈
    김시우 김성현 소니오픈
  5. 5흑백요리사 냉부해 임성근 김풍
    흑백요리사 냉부해 임성근 김풍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