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월요일 비·눈 뒤 기온 급강하…화요일 영하 17도 '맹추위'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나채영 기자
원문보기
중부 중심 비·눈…빙판길·도로 살얼음 주의
화요일 아침 영하 17도까지 떨어져
기상청 "노약자·어린이 건강관리 유의"
황진환 기자

황진환 기자



월요일인 19일에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이후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화요일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다시 강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17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9일 아침 최저기온은 -5도에서 6도이다.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0도로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오전에는 경기 동부와 강원 지역 등을 중심으로 비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눈도 내린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동부ㆍ남서부 1cm 미만, 강원산지 1~3cm, 강원북부동해안 1cm 안팎, 대전·세종·충남 1cm 안팎, 전북 1cm 안팎, 울릉도·독도 1~5cm, 경북남서내륙·북부내륙·북동산지, 경남서부내륙 1cm 미만이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미끄럽고, 기온이 낮은 곳에서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월요일 밤부터는 북쪽에서 내려오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다. 특히 20일부터는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질 전망이다.

20일 아침 최저기온은 -17도에서 영하 3도,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6도로 평년보다 낮겠다. 중부 지방은 영하 10도 이하까지 떨어지며, 경기북부내륙과 강원내륙ㆍ산지는 영하 15도 안팎의 강추위가 예상된다. 남부지방 역시 -10도에서 -5도로 춥겠다.


강추위는 21일에도 이어진다. 오는 수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16도에서 -5도, 낮 최저기온은 -6도에서 3도로 예보됐다.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권은 흐린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급격한 기온 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2. 2토트넘 프랭크 경질
    토트넘 프랭크 경질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아시안컵 한일전
    아시안컵 한일전
  5. 5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