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문체부, '은퇴 선언' 임재범에 공로패 수여 "고귀한 업적"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가수 임재범이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로부터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최휘영 장관은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린 '2025-26 임재범 40주년 콘서트 나는 임재범이다' 현장을 찾아 40년간의 가수 생활을 마무리하는 임재범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최 장관은 공로패를 전달하며 "독보적인 예술가 정신과 울림을 주는 목소리로 대중음악 발전에 헌신했다. 특히 수많은 명곡을 통해 국민의 삶에 깊은 위로를 전하고, 대중문화예술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공로패에는 '귀하는 독보적인 예술가 정신과 깊은 울림을 주는 목소리로 대한민국 대중음악 발전에 헌신해 오셨습니다. 수많은 명곡을 통해 국민의 삶에 깊은 위로를 전하고 대중문화예술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였기에, 그 고귀한 업적을 기리며 온 국민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이 패에 담아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졌다.

앞서 임재범은 지난 4일 JTBC '뉴스룸'에 출연, "이번 40주년 공연을 끝으로 무대를 떠난다"며 은퇴를 선언했다. 그는 "가장 좋은 때에, 가장 아름다운 날들 속에서 스스로 걸어 나오는 것이 제게 남은 마지막 자존심이자 감사의 방식이라 생각했다. 이 여정을 제 방식대로, 조용하지만 진심으로 끝까지 마무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임재범은 1986년 시나위 정규 1집 '헤비 메탈 시나위'(Heavy Metal Sinawe)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2. 2캐릭 맨유 데뷔전
    캐릭 맨유 데뷔전
  3. 3탁구 장우진 조대성 남자복식
    탁구 장우진 조대성 남자복식
  4. 4미국 반도체 관세
    미국 반도체 관세
  5. 5럭키 드레스투어
    럭키 드레스투어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