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설 앞두고 호텔 '명절 상차림 상품' 속속

서울경제TV 김효진 기자 hyojeans@sedaily.com
원문보기
드라이브 스루·퀵 서비스 등 수령 방식 다양화
JW 메리어트 동대문의 'JW 명절 투고' 설 테이크아웃 상차림. [사진=JW 메리어트 동대문]

JW 메리어트 동대문의 'JW 명절 투고' 설 테이크아웃 상차림. [사진=JW 메리어트 동대문]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다음 달 1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주요 호텔들이 잇달아 상차림 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호텔 명절 상차림 상품은 2000년대 중반부터 등장해 최근에는 테이크아웃과 배송형으로 확산됐다. 올해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백수저 셰프가 직접 관장한 음식까지 포함돼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레스토랑 ‘타볼로 24’를 통해 프리미엄 명절 테이크아웃 상차림 ‘JW 명절 투 고(To-Go)’를 출시했다.

다년간 축적된 조리 노하우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모둠전, 소고기 갈비찜, 한우 불고기, 전복찜, 제주 옥돔구이, 장어구이, 한우 잡채, 들기름 더덕구이 등으로 설 상차림을 구성했다.

여기에 사골 떡국과 수정과, 마들렌, 피낭시에까지 더해 총 10가지 메뉴로 균형 잡힌 명절 테이블을 완성했다. 프리미엄 세트와 어린이 전용 메뉴, 주요 단품 추가 선택도 가능하다.

예약은 다음 달 16일까지이며, 픽업은 13∼18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드라이브스루, 현장 픽업, 퀵 서비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령할 수 있다. 호텔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기 판매가 급증했다가 2023년 다소 줄었지만 충성 고객층 덕분에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전통 제례 문화에 맞춘 프리미엄 제수용 상품 ‘해연진미 세트’를 내놓았다. 국내산 갑오징어, 병어, 민어, 가자미 등 제사상에 오르는 수산물을 엄선해 천일염으로 간한 반건조 생선으로 구성했다.

갑오징어 2마리와 병어·민어·가자미, 참기름과 들기름이 포함된 이 세트의 가격은 20만 원이다. 오는 19일부터 주문 가능하며, 로비 아트리움 라운지에서 수령할 수 있다. 추가 요금을 내면 택배나 퀵 발송도 가능하다.

더 플라자는 ‘해피 홀리데이 투 고’를 5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한우 양지 떡국, 한방 갈비찜, 전복초, 영광 굴비구이, 소고기 잡채, 삼색전과 삼색나물, 전통 약밥, 약과, 식혜 등 11가지 메뉴로 구성된 5∼6인용 상차림이다.


가격은 60만 원이며,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설 전일과 당일에는 직접 방문, 드라이브스루, 유료 퀵 서비스로 수령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매년 한정 판매로 완판된다”고 전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명절 투 고’ 서비스를 운영한다. 간소화된 명절 문화와 간편 가정식 선호 흐름을 반영해 기본형과 프리미엄형 두 가지로 구성했다.

기본형은 삼색나물, 모둠전, 소고기 잡채, 새우 전복장, 부세 굴비, LA갈비, 한방 소갈비찜, 흑임자 티라미수 등으로 구성되며 백화수복 청주 1병을 제공한다. 프리미엄형은 영광 굴비, 약돌돼지 맥적 구이, 한방 전복 소갈비찜 등 9종 메뉴와 청주 1병으로 품격을 더했다.


오는 31일까지 구매하면 10% 할인되며, 예약은 다음 달 13일까지 가능하다. 픽업은 14∼18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한식당 봉래헌의 노하우를 집약한 ‘세찬(歲饌)’ 세트를 선보였다. ‘흑백요리사2’의 백수저 셰프 이금희 한식 총괄 조리장이 전 과정을 직접 관리했다.

천연 식재료와 봉래헌의 장을 활용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산 송이와 밤을 넣고 17년 숙성 간장으로 맛을 낸 ‘약선송이밤갈비찜’, 전복·문어·관자 숙회, 참조기찜 등 8종 메뉴로 구성됐다. 율란, 약과, 매작과, 금귤정과로 구성된 다과반 세트도 함께 출시됐다.

예약은 다음 달 13일까지이며, 픽업은 같은 달 16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가능하다. 호텔 관계자는 “작년에도 차례상 음식 세트 판매가 전년 대비 15% 늘어나는 등 증가 추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김효진 기자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무수석 홍익표 임명
    정무수석 홍익표 임명
  2. 2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3. 3언더커버 미쓰홍
    언더커버 미쓰홍
  4. 4김시우 김성현 소니오픈
    김시우 김성현 소니오픈
  5. 5흑백요리사 냉부해 임성근 김풍
    흑백요리사 냉부해 임성근 김풍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