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쉽다 쉬워' 안세영, 인도오픈 준결승 32분 만에 매듭...결승서 中 왕즈이와 맞대결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원문보기

(MHN 금윤호 기자)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삼성생명)이 올해 들어 두 번째 우승에 근접했다.

배드민턴 여자 단식 세계랭킹 1위 안세영은 17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슈퍼 750 인도오픈 여자 단식 4강전에서 랏차녹 인타녹(태국·8위)을 2-0(21-11 21-7)로 완파했다.

결승 진출을 확정지은 안세영의 다음 상대는 중국의 왕즈이(2위)다.

안세영은 왕즈이와 상대 전적에서 17승 4패로 크게 앞서고 있으며, 최근 9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한 바 있다.


이날 안세영은 1게임 시작과 함께 6연속 득점을 몰아치면서 상대를 압박했고, 단 한 번도 역전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1게임을 따내고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2게임에서도 압도적인 모습을 보인 안세영은 8점을 연속으로 쓸어 담는 등 상대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어 놓으면서 경기를 32분 만에 끝내고 결승행 티켓을 차지했다.


안세영은 지난해 단일 시즌 역대 최다승 타이기록(11승)과 단식 선수 역대 최고 승률(94.8%), 역대 최고 누적 상금액(100만 3,175달러)을 경신하며 새 역사를 썼다.

지난 11일에는 말레이시아오픈에서 대회 3연패를 달성하며 새해 첫 대회를 우승으로 장식했다.

사진=MHN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2연승
    안세영 2연승
  2. 2정무수석 홍익표
    정무수석 홍익표
  3. 3무인기 윤석열 대통령실
    무인기 윤석열 대통령실
  4. 4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5. 5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