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집안일할 필요 없잖아?" 순식간에 관람객 사로잡았다…CES 뒤집은 LG의 가사 혁신

아시아경제 박소연
원문보기
LG전자의 차세대 홈 로봇 'LG 클로이드'와 일체형 세탁건조기 'LG 시그니처 워시콤보'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6'에서 가장 주목받은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미국 IT 전문 매체 씨넷(CNET)은 최근 폐막한 'CES 2026'을 총평하며 가장 눈길을 끈 5대 제품 중 하나로 'LG 시그니처 워시콤보'를 첫손에 꼽았다.

씨넷은 해당 제품에 대해 "90분 이내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전 과정을 완료함으로써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들의 한계를 넘어섰다"며 "시간 단축은 물론 공간 활용도 측면에서도 획기적인 발전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홈로봇 '클로이드'. LG전자

홈로봇 '클로이드'. LG전자


특히 가스식 건조기 사용이 보편화되어 배기구 설치가 필수적인 미국 시장에서, 별도의 공사 없이 설치 가능한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 기능을 구현해 가정 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번 CES에서 최초 공개된 인공지능(AI) 홈 로봇 'LG 클로이드' 역시 '톱 5' 명단에 포함됐다. 클로이드는 스스로 주변 환경을 감지하고 판단해 가사 업무를 돕는 가정 특화 에이전트다.

씨넷은 클로이드의 기능 중 세탁물 접기 서비스에 대해 "순식간에 관람객들을 사로잡았다"며 "오랫동안 로봇이 옷을 개는 것은 불가능한 꿈처럼 여겨졌으나, LG 클로이드는 미래 가정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분석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2. 2토트넘 프랭크 경질
    토트넘 프랭크 경질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아시안컵 한일전
    아시안컵 한일전
  5. 5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