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위클리템] “바닥은 깨끗하게, 손은 가볍게”… 로보락·샤오미, ‘생활 밀착형’ 신제품 공세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원문보기





소비자의 일상 속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생활 밀착형’ IT 신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됐다. 로보락은 기존 회전형 걸레 대신 ‘롤러형 물걸레’라는 새로운 폼팩터를 도입했고, 샤오미는 기술력을 집약해 두께와 무게를 극한으로 줄인 초경량 제품군으로 휴대의 번거로움을 없앴다. 두 기업 모두 사용자의 사소한 불편함까지 해소하는 ‘디테일’ 승부수로 2026년 가전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는 평가다.

◆ 로보락, 롤러형 물걸레로 사각지대 정복… ‘큐레보 커브2 플로우’

로보락은 올 첫 신제품으로 청소 효율을 극대화한 ‘큐레보 커브2 플로우(Qrevo Curv 2 Flow)’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의 핵심은 로보락 최초로 적용된 ‘롤러형 물걸레’ 시스템이다.

기존 원형 회전 물걸레와 달리, 분당 최대 220회 회전하는 270mm 광폭 롤러를 탑재해 한 번에 더 넓은 면적을 닦아낸다. 특히 엣지 어댑티브 기능을 통해 벽면 모서리 10mm 이내까지 접근 가능해져 로봇청소기의 고질적 약점인 사각지대 청소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청소와 동시에 걸레를 세척하는 기술도 적용됐다. ‘스피라플로우’ 시스템은 8개의 노즐로 깨끗한 물을 분사하고 오염수를 즉시 분리 배출해, 항상 청결한 상태로 바닥을 닦도록 돕는다. 카펫 감지 시 롤러를 15mm 들어 올리는 리프팅 기능과 75도 고온 세척 및 건조 기능을 갖춘 다기능 도크로 위생 관리의 편의성도 높였다.

흡입력은 최대 2만 파스칼(Pa)로 업계 최고 수준이며, RGB 카메라와 구조광을 활용한 AI 장애물 인식 시스템이 전선 등 200여 가지 장애물을 정교하게 회피한다. 애플홈, 구글홈 등과 연동되는 ‘매터(Matter)’ 표준을 지원해 스마트홈 허브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한다.


◆ 샤오미, 두께 6mm·무게 860g… ‘초경량·초슬림’ 3종 출격

샤오미코리아는 ‘경량화’를 화두로 던지며 보조 배터리, 무선 청소기, 이어폰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무게와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여 사용자의 손목과 주머니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력 제품인 ‘샤오미 울트라 씬 마그네틱 보조 배터리’는 두께 6mm, 무게 98g이라는 파격적인 스펙을 자랑한다. 카드 한 장 수준의 슬림한 디자인에 5000mAh 용량을 담았으며, 마그네틱 설계를 통해 스마트폰 뒷면에 부착한 채로도 간편하게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유·무선 동시 충전을 지원해 활용도를 높였다.

함께 출시된 ‘샤오미 진공청소기 P30’은 본체 무게를 860g으로 줄여 손목 부담을 최소화했다. 가벼운 무게에도 분당 11만 회전하는 모터를 통해 50에어와트의 흡입력을 발휘하며, 4개의 리튬이온 배터리로 최대 40분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가성비 무선 이어폰 ‘레드미 버즈 8 라이트’는 2만원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최대 42dB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탑재했다. 듀얼 마이크와 AI 소음 억제 기술로 통화 품질을 개선했으며, 케이스 포함 최대 36시간의 넉넉한 배터리 타임을 제공한다.

샤오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라인업은 가벼운 무게와 합리적 가격으로 사용자의 일상에 실질적 편의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2연승
    안세영 2연승
  2. 2정무수석 홍익표
    정무수석 홍익표
  3. 3무인기 윤석열 대통령실
    무인기 윤석열 대통령실
  4. 4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5. 5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