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광주·전남 큰 일교차…모레부터 강추위

뉴시스 김석훈
원문보기
"기온변화 크고, 강추위 찾아와…'감기 조심'"
[광주=뉴시스] 박기웅 기자 = 병오년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광주 북구 신안동 한 도로 횡단보도에서 시민들이 두꺼운 옷을 입고 출근하고 있다. 2026.01.02. pboxer@newsis.com

[광주=뉴시스] 박기웅 기자 = 병오년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광주 북구 신안동 한 도로 횡단보도에서 시민들이 두꺼운 옷을 입고 출근하고 있다. 2026.01.02. pboxer@newsis.com


[광주=뉴시스] 김석훈 기자 = 광주·전남은 18일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20일부터는 강추위가 찾아오겠다.

광주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낮 동안은 비교적 포근하지만, 밤에는 기온이 크게 떨어져 일교차가 크겠다. 낮 최고기온은 8~15도로 어제와 비슷하고, 최저기온은 -4~6도로 예보됐다.

파고는 전남 전해역에서 0.5~1.0m로 비교적 잔잔하겠다.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는 '보통' , 오존 '좋음' 수준으로 예보됐다.

한주가 시작되는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떨어지고 흐린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전 6시부터 낮 3시 사이 광주와 전남 일부 지역에서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나 0.1㎝ 미만의 눈이 날릴 가능성이 있다. 강수확률 30%.

20일은 큰 폭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강추위가 시작되고, 21일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돼 외출이나 야외 활동 시 유의해야 한다.


광주기상청 관계자는 "2~3일 사이 기온 변화가 크고 모레부터는 강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감기 등 개인적인 건강관리와 농작물 등 시설물 관리 및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