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두쫀쿠 열풍' 붕어빵·김밥까지 확산…편의점도 신제품 확대

뉴스1 문창석 기자
원문보기

GS25, 업계 최초 아이스크림 형태 '두바이초코소르베' 출시

두쫀쿠 열풍 올라타는 편의점…인기 검색어 1~4위 휩쓸기도



'두바이초코소르베'(왼쪽)와 '아이스생초콜릿두바이' 상품(GS25 제공).

'두바이초코소르베'(왼쪽)와 '아이스생초콜릿두바이' 상품(GS25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두바이 쫀득쿠키(두쫀쿠)' 열풍이 불면서 이제는 아이스크림·붕어빵·김밥 등 새로운 두바이식 디저트가 확산되고 있다. 편의점업계도 다양한 신제품을 확대하며 열풍에 올라탔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25는 16일 두바이 초콜릿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스크림 '두바이초코소르베'를 출시했다. 편의점 업권에서 아이스크림 형태의 두바이 초콜릿 상품을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상품은 초콜릿 코팅 안에 피스타치오와 카다이프 믹스를 담아 피스타치오의 풍미와 카다이프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과일 모양 소르베 트렌드에 맞춰 실제 피스타치오 열매를 연상시키는 원물 형태로 디자인했다.

GS25는 21일 '아이스생초콜릿두바이'도 출시한다. 하단에 진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담고, 상단에는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카다이프를 블렌딩한 두바이 스타일 생초콜릿 큐브를 올린 상품이다. 바삭한 카다이프 큐브를 떠먹는 형태로 구성돼, 바삭한 식감과 떠먹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1층 스위트파크 '월간 빵지순례'에서 두바이식 김밥 등 다양한 두바이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다(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1층 스위트파크 '월간 빵지순례'에서 두바이식 김밥 등 다양한 두바이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다(신세계백화점 제공).


지난해 말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두쫀쿠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쫀득쿠키를 넘어 아이스크림 등 새로운 먹거리와 결합한 변형된 '두바이 초콜릿' 유행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최근에는 '두바이 붕어빵'까지 나왔다. 붕어빵 안에 두바이 초콜릿의 핵심 재료인 카다이프를 가득 채운 것으로,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선 개당 7500원의 비싼 가격임에도 줄을 서서 두바이 붕어빵을 구매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두쫀쿠를 길게 말아낸 형태의 '두바이 김밥'도 화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월간 빵지순례' 팝업에선 블렌드도어가 두바이식 김밥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두바이 에그타르트(이스트우드) △두바이 케이크(1994양과점) △두바이식 쫀득볼(호카스콘샵) 등 다양한 두바이식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16일 오후 3시 기준 '포켓CU'에서 두바이 디저트 관련 검색어가 1~4위를 차지하고 있다(포켓CU 캡처).

16일 오후 3시 기준 '포켓CU'에서 두바이 디저트 관련 검색어가 1~4위를 차지하고 있다(포켓CU 캡처).


두쫀쿠 열풍은 특히 편의점에서 불고 있다. CU 상품을 예약 구매할 수 있는 '포켓CU'의 경우 16일 오후 3시 기준 검색어 순위에 '두바이쫀득찹쌀떡(1위)', '두바이(2위)', '두바이수건케이크(3위)', '카다이프(4위)' 등 두바이 디저트 관련 검색어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CU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출시한 '두바이쫀득찹쌀떡'은 현재까지 점포 입고 즉시 완판되는 품절 대란을 이어가며 지난 12일까지 약 180만 개 판매됐다. CU에서 두바이 상품이 최초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두바이 콘셉트 상품의 누적 판매량은 830만 개에 이른다.


편의점들은 두쫀쿠 신제품 출시를 확대하며 열풍에 올라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5일 '두바이식 카다이프 뚱카롱'을 출시했다. 초콜릿 꼬끄에 피스타치오 크림과 카다이프로 속 재료를 채운 마카롱 형태의 디저트다.

CU 두바이 신상 디저트(CU 제공)

CU 두바이 신상 디저트(CU 제공)


CU도 지난 14일부터 '두바이 미니 수건 케이크'의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두바이 디저트 시리즈 중 카다이프 함량이 가장 높다. CU는 '한입 두바이 쫀득 찰떡', '두바이 쫀득 초코' 등 다양한 두바이 디저트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두바이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두쫀쿠 상품들이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하는 등 고객 반응이 뜨거워 추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Z세대의 경우 입맛이 민감한데, 두쫀쿠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디저트 상품으로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