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겨울치곤 따뜻했는데…오늘 밤부터 돌변하는 날씨, ‘이곳’은 눈 쏟아진다

세계일보
원문보기
일요일인 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일요일인 18일은 대체로 포근하지만 일부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린다. 사진은 서울 광화문 네거리. 뉴스1

일요일인 18일은 대체로 포근하지만 일부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린다. 사진은 서울 광화문 네거리. 뉴스1


기상청은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고 이날 예보했다.

밤 시간대부터 강원 북부 동해안과 북부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강과 호수, 저수지, 하천 등의 얼음이 녹아 얇아질 수 있어 얼음 깨짐 등 안전사고에 주의해야겠다.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효된 동해 남부 북쪽 바깥 먼바다는 새벽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해 화재 예방에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5도, 낮 최고기온은 4~15도를 오르내리겠다. 평년(최저 -12~0도, 최고 1~8도)보다 높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4도, 춘천 -5도, 강릉 0도, 청주 -4도, 대전 -4도, 전주 -2도, 광주 -1도, 대구 -4도, 부산 4도, 제주 5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4도, 수원 7도, 춘천 6도, 강릉 7도, 청주 9도, 대전 9도, 전주 12도, 광주 14도, 대구 13도, 부산 14도, 제주 16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캐릭 감독 데뷔전
    캐릭 감독 데뷔전
  3. 3박신혜 언더커버 미쓰홍
    박신혜 언더커버 미쓰홍
  4. 4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5. 5장우진 조대성 WTT 우승
    장우진 조대성 WTT 우승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