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캐릭 임시감독, 완벽한 출발' 맨유, 맨체스터 더비서 완승

이데일리 이석무
원문보기
후반 음뵈모·도르구 연속골… 임시 감독 데뷔전서 승리
맨시티, 리그 4경기 무승… 우승 경쟁서 아스널 추격 실패
맨유, 승점 3점 쌓아 4위 도약… 챔스리그 진출 경쟁 재가동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마이클 캐릭 임시 감독이 새로 지휘봉을 잡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이면서 ‘맨체스터 더비’ 완승을 일궈냈다.

맨유는 17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2025~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 홈경기에서 후반전에 터진 브라이언 음뵈모와 패트릭 도르구의 연속 골에 힘입어 2-0으로 이겼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패트릭 도르구(왼쪽 두번째)가 골을 터뜨린 뒤 동료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사진=AFPBBNew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패트릭 도르구(왼쪽 두번째)가 골을 터뜨린 뒤 동료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사진=AFPBBNews


마이클 캐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임시 감독이 데뷔전에서 기분좋은 승리를 거둔 뒤 팬들을 향해 박수를 치며 기뻐하고 있다. 사진=AFPBBNews

마이클 캐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임시 감독이 데뷔전에서 기분좋은 승리를 거둔 뒤 팬들을 향해 박수를 치며 기뻐하고 있다. 사진=AFPBBNews


이날 경기는 시즌 도중 경질된 후벵 아모링 감독을 대신해 맨유 지휘봉을 잡은 캐릭 임시 감독의 데뷔전이었기에 승리가 더 의미있었다. 캐릭 임시 감독은 맨유 사령탑 데뷔전에서 기분좋은 승리를 거두면서 완벽한 출발을 알렸다.

최근 리그 3경기 연속 무승부를 끊고 오랜만에 승리를 맛본 맨유는 9승 8무 5패 승점 35를 기록했다. 1경기를 덜 치른 리버풀(승점 45)을 골득실로 제치고 리그 4위로 올라섰다.

반면 맨시티는 리그 4경기 연속 무승(3무 1패)에 빠졌다. 13승 4무 5패 승점 43으로 여전히 순위는 2위다. 하지만 1위 아스널(승점 49)과 승점 차를 좁히는데 실패하면서 우승 경쟁에서 불리한 위치에 놓였다.

그동안 아모링 감독이 고집했던 3백을 버리고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든 맨유는 수비를 단단히 하면서 맨시티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했다. 수비시에는 필드플레이어 10명이 모두 내려와 골문을 지켰다. 이후 공을 빼앗은 뒤에는 빠르고 강한 역습으로 맨시티 골문을 노렸다.


맨유는 전반 3분 해리 매과이어의 헤더가 크로스바를 맞고 나온데 이어 전반 21분에는 패트릭 도르구의 슈팅이 맨시티 골키퍼 지안루이지 돈나룸마의 선방에 막혔다. 맨시티는 돈나룸마의 여러차례 결정적인 방어로 전반전을 무실점으로 마칠 수 있었다.

하지만 맨유는 후반전에 연속골을 터뜨렸다. 계속해서 빠르고 간결한 역습으로 맨시티 골문을 위협한 맨유는 후반 19분 역습으로 0의 균형을 깼다.페르난데스가 공을 몰고 단독 드리블을 ㅣ어간 뒤 옆에서 함께 달려가던 음뵈모에게 정확히 패스했다. 음뵈모는 맨시티 수비수 한 명을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맨유의 추가골은 후반 30분에 나왔다. 후반 교체 투입된 마테우스 쿠냐가 오른쪽 측면에서 가운데로 컷백 연결한 것을 도르구가 쇄도하며 슈팅으로 연결 골망을 흔들었다. 맨시티 수비수 리코 루이스가 뒤에서 달려온 도르구를 제대로 막지 못했다.

경기 종료 후 올드 트래퍼드는 캐릭 감독의 이름을 연호하는 팬들의 환호로 가득 찼다. 캐릭 감독은 코칭스태프와 함께 그라운드를 돌며 데뷔전 승리를 자축했다. 관중석에서 애제자의 맨유 감독 데뷔전을 직점 관전한 알렉스 퍼거슨 전 맨유 감독도 모처럼 환하게 웃으며 승리를 기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