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탁구 박강현-김나영 콤비, 중국 꺾고 WTT 대회 혼복 결승 진출(종합)

연합뉴스 이동칠
원문보기
장우진-조대성, 남복 우승 다툼…장우진·신유빈·김나영은 단식 8강행
WTT 스타 컨텐더 도하 혼합복식에 나선 박강현(왼쪽)과 김나영[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WTT 스타 컨텐더 도하 혼합복식에 나선 박강현(왼쪽)과 김나영
[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한국 탁구 대들보인 박강현(미래에셋증권)-김나영(포스코인터내셔널) 듀오가 월드테이블테니스(WTT) 대회에서 만리장성을 허물고 결승에 진출했다.

박강현-김나영 조는 17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WTT 스타 컨텐더 도하 2026 혼합복식 준결승에서 중국의 천위안위-콰이만 조를 게임 점수 3-1(11-9 11-5 6-11 11-5)로 물리쳤다.

이로써 결승에 오른 박강현-김나영 조는 세계랭킹 5위 콤비인 웡춘팅-두호이켐(이상 홍콩) 조와 우승을 다툰다.

박강현-김나영 조는 8강에서 중국의 천준송-친유쉬안 조를 3-1로 돌려세우고 4강에 올라 중국의 천위안위-콰이만 조와 만났다.

WTT 스타 컨텐더 혼합복식에 나선 박강현(왼쪽)과 김나영 [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WTT 스타 컨텐더 혼합복식에 나선 박강현(왼쪽)과 김나영
[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중국은 이번 대회에 혼복 세계랭킹 1위인 린스둥-콰이만 조 대신 천위안위-콰이만 조를 내보냈다.

남자 단식 세계 2위인 린스둥을 단식과 복식에 집중하도록 혼복에서 뺀 것이다.


박강현-김나영 조는 천위안위-콰이만 조를 맞아 첫 게임을 공방 끝에 11-9로 따내 기선을 잡은 뒤 2게임도 11-5로 이겼다.

3게임을 잃은 박-김 조는 김나영의 안정적 수비를 바탕으로 왼손 박강현이 드라이브 공세를 펼쳐 4게임을 11-5로 여유 있게 따내 결승행을 확정했다.

남자복식에선 장우진(세아)-조대성(화성도시공사) 조가 4강에서 프랑스 조를 3-0으로 완파하고 결승에 올라 중국의 황유정-웬루이보 조와 결승 대결을 앞두고 있다.


WTT 스타 컨텐더 도하 남자복식에 나선 장우진(오른쪽)과 조대성[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WTT 스타 컨텐더 도하 남자복식에 나선 장우진(오른쪽)과 조대성
[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남녀 단식에선 장우진과 신유빈(대한항공), 김나영이 우승 목표를 향해 순항했다.

장우진은 남자 단식 16강에서 프랑스의 레오 데 노드레스트를 게임 점수 3-0(11-4 13-11 11-9)으로 완파했다.

WTT 스타 컨텐더 도하 남자 단식에 나선 장우진[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WTT 스타 컨텐더 도하 남자 단식에 나선 장우진
[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장우진은 8강에서 린스둥을 3-1로 꺾은 드미트리 오브차로프(독일)와 4강 진출을 다툰다.


린스둥은 량징쿤과 호흡을 맞춘 남자복식 16강에서 한국의 장우진-조대성 조에 0-3으로 완패한 데 이어 남자 단식에서도 16강 탈락하는 부진을 겪었다.

신유빈도 여자 단식 16강에서 소피아 폴차노바(오스트리아)에게 3-2(2-11 11-4 9-11 11-9 11-5) 역전승을 거두고 8강에 진출, 일본의 오도 사쓰키와 4강 길목에서 맞붙는다.

WTT 스타 컨텐더 도하 여자 단식에 나선 신유빈[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WTT 스타 컨텐더 도하 여자 단식에 나선 신유빈
[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또 김나영도 16강에서 만난 일본의 히라노 미유를 3-0(11-4 11-9 11-3)으로 일축, 같은 일본의 사토 히토미와 8강 대결을 벌인다.

WTT 스타 컨텐더 도하 여자 단식에 나선 김나영[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WTT 스타 컨텐더 도하 여자 단식에 나선 김나영
[WTT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chil881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