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조기 귀국키로…장동혁과 특검 공조 논의

연합뉴스TV 임혜준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왼쪽)가 13일 국회 국민의힘 당대표 회의실에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만나 발언하고 있다. 2026.1.13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왼쪽)가 13일 국회 국민의힘 당대표 회의실에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만나 발언하고 있다. 2026.1.13 scoop@yna.co.kr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이른바 쌍특검 단식을 진행 중인 가운데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해외 출장 일정을 단축해 조기 귀국키로 했습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 소속 주호영 국회부의장과 함께 멕시코·과테말라에서 의원 외교를 한 뒤 오는 23일 귀국할 계획이었지만 이보다 앞당긴 21일 국내로 들어오기로 했다고 개혁신당이 오늘(17일) 밝혔습니다.

그는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 공조해 더불어민주당에 통일교·공천헌금 특검 수용을 촉구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다만 무기한 단식을 선언한 장 대표와 공동 단식은 현재로선 검토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이 대표는 국민의힘 이재능 대변인이 최근 "개혁신당이 40억원 공천팔이를 하고 있다"고 발언했다가 사과한 것에 대해 "실수를 인정하고 정정한 용기에 감사하다"고 화답했습니다.

이 대표는 앞서 페이스북에 "개인의 의견이야 어떤 식으로든 표현할 수 있으나 그것이 허위 사실에 의한 공격에 이르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이번 일은 관성에 따른 실수 정도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준석 #장동혁 #특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혜준(junelim@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토트넘 감독 경질
    토트넘 감독 경질
  3. 3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4. 4장우진 조대성 탁구 우승
    장우진 조대성 탁구 우승
  5. 5정호영 흑백요리사
    정호영 흑백요리사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