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1대 제4기 경기도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이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정영 도원(국민의힘·의정부1)은 지난 15일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 체육과 관계자들과 만나 '경기 생활쏙(SOC) 환원사업 공모 제안 검토 보고'를 받고, 공모 준비 현황과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경기 생활쏙(SOC) 환원사업은 공공개발사업으로 발생한 이익을 도민에게 환원하기 위해 문화·체육·복지 기능을 갖춘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SOC)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경기도 내 생활 인프라 취약지역 시·군을 대상으로 오디션 방식의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이날 보고에서는 의정부시 녹양동 일원을 대상지로 한 복합체육시설 조성 계획을 중심으로, 주민 수요를 반영한 시설 구성과 공모 추진 일정 등이 공유됐다.
김정영 도의원은 "이번 사업은 단순한 시설 조성을 넘어 주민들이 실제로 이용하고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간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라며 "체육·복지·돌봄 기능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시설로 계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정부시가 주민 의견과 지역 여건을 충분히 반영해 철저히 준비하고 완성도 높은 계획으로 공모에 임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수요는 물론 우정지구 등 인근 지역의 변화까지 고려한 선제적인 검토가 함께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도의원은 "의정부시가 최선을 다해 공모를 준비하는 만큼, 도의회 차원에서도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살피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