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캣츠아이 ‘Internet Girl’, 英 오피셜 싱글 차트 2주 연속 진입

OSEN
원문보기

[OSEN=지민경 기자]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미국 ‘빌보드 핫 100’을 강타한데 이어 영국 메인 차트에서도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가 발표한 최신 차트(1월 16~22일)에 따르면 KATSEYE의 ‘Internet Girl(인터넷 걸)’이 ‘오피셜 싱글 톱 100’ 42위에 올라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 곡은 지난 주 24위로 첫 진입해 그룹의 이 차트 최고 성적을 다시 쓴 바 있다.

기존 히트곡의 저력도 이어지고 있다. ‘Gabriela(가브리엘라)’는 같은 차트 99위에 오르며 누적 17주 차트인했다. 음원이 발매된 지 약 7개월 가까이 된 곡임에도 신곡과 더불어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KATSEYE의 존재감은 더욱 막강하다. ‘Gabriela’는 이번 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1월 17일 자) 23위, ‘위클리 톱 송 USA’ 70위에 자리했다. 모두 30주 연속 차트인이다. ‘Internet Girl’ 역시 두 차트에 각각 72위, 80위로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KATSEYE의 인기 상승세는 월별 청취자(Spotify Monthly Listeners) 지표에서 뚜렷하게 나타난다. 스포티파이 집계(2025년 12월 19일~2026년 1월 15일 기준)에 따르면 KATSEYE의 월별 청취자 수는 3668만 6455명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기준 전 세계 걸그룹 가운데 가장 많은 수치다.

KATSEYE의 월별 청취자 수는 지난해 6월 발표한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뷰티풀 카오스)’ 이후 2500만 명대로 급상승했다. 이후 같은 해 8월 중순께 3000만 명을 돌파한 뒤 꾸준히 청취자 수가 늘고 있다. 보통 비활동기에 접어들면 등락이 있기 마련인데, KATSEYE는 굴곡 없는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 수 3000만 명을 넘어선 K-팝 그룹은 드물다. 4000만 명이 넘는 아티스트는 전 세계 팝 시장에서도 손에 꼽힌다. ‘K-팝 방법론’을 통해 미국에서 데뷔, 글로벌 경쟁력을 증명한 KATSEYE가 써내려갈 새 역사가 더욱 기대되는 대목이다.

KATSEYE는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주도하는 ‘멀티 홈, 멀티 장르(Multi-home, multi-genre)’ 전략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힌다. 이들은 내달 열리는 제68회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의 ‘베스트 뉴 아티스트(Best New Artist)’와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 수상 후보에 올라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하이브 x 게펜 레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2. 2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3. 3그린란드 관세 부과
    그린란드 관세 부과
  4. 4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5. 5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