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중소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나서

메트로신문사 김종일
원문보기
19일부터 신청 접수…경영·기술·마케팅 등 14개 분야 1대1 지원

(재)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이하 경진원)이 오는 19일부터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애로 해소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 신청을 받는다.

이번 컨설팅 지원사업은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중소기업이 직면한 경영 전반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성장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 분야는 경영전략, 인사·노무, 세무·회계, 기술지원, 마케팅, 판로개척 등 총 14개 분야로 구성됐다.

경진원은 기업별 애로사항을 분석해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를 1대1로 매칭, 단순 자문을 넘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계획이다.

컨설팅은 예산의 조기 소진을 방지하고 연중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분기별 신청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수요가 집중되는 상반기에 예산을 집중 배정해 탄력적으로 지원하며, 분기별 예산이 소진될 경우 다음 분기에 재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전북특별자치도 중소기업종합지원시스템(jbok.kr)에 접속해 공고문을 확인한 뒤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윤여봉 원장은 "이번 컨설팅이 도내 중소기업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컨설팅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현장지원팀 또는 진흥원 카카오톡 채널(jbok)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흥 금속공장 화재
    시흥 금속공장 화재
  2. 2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3. 3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4. 4베네수엘라 임시대통령
    베네수엘라 임시대통령
  5. 5박나래 나비약 부작용
    박나래 나비약 부작용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