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밀양시, 상반기 소상공인 육성자금 120억원 지원

뉴시스 안지율
원문보기
업체당 최대 5000만원 대출
[밀양=뉴시스] 밀양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밀양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관내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을 위해 올해 상반기 소상공인 육성자금 신청을 접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올 상반기 융자 규모는 전년 상반기 대비 60억원 증가한 총 120억원이다. 지원 대상은 밀양시에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소상공인 육성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에 한해 이차보전금(연 2.5%, 2년간)과 신용보증수수료(1년분의 80%)가 추가 지원된다. 다만 신청일 현재 휴·폐업자, 금융·보험업, 사치·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은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6월까지 가능하며 자금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대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보증 상담을 예약해야 한다. 이후 밀양지점에서 보증심사를 거쳐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은 뒤 협약 금융기관(NH농협은행, BNK경남은행, 우리은행, MG새마을금고)에서 대출을 실행하면 된다.

대출 실행 후 신용보증수수료 지원은 밀양시 지역경제과로 별도 신청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상반기 소상공인 육성자금 확대 지원이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맞춤형 지원사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상반기 융자 규모 중 시가 3억5000만원, 4개 금융기관(NH농협은행, BNK경남은행, 우리은행, MG새마을금고)이 4억5000만원 등 총 8억원을 출연한다. 시는 하반기에도 금융기관과 협력해 소상공인 육성자금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2. 2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3. 3그린란드 관세 부과
    그린란드 관세 부과
  4. 4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5. 5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