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앵커리지, 최대 4억달러 투자 유치 추진...IPO 본격화하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황치규 기자]
[사진: 앵커리지 디지털]

 [사진: 앵커리지 디지털]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디지털 자산 은행 앵커리지디지털(Anchorage Digital)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최대 4억달러 규모 자금 유치에 나섰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앵커리지는 2021년 시리즈D 투자 라운드에서 30억달러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그간 업계에서는 앵커리지가 상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추측이 꾸준히 제기됐지만, 회사는 공식 언급을 피해왔다. 그러나 서클(Circle)이 지난해 대형 IPO를 성사시킨 이후,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앵커리지 역시 유력한 후보로 꼽혀왔다.

경쟁사인 비트고(BitGo)도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상장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비트판다(Bitpanda), 크라켄(Kraken) 등도 상장을 준비 중이다.

앵커리지는 최근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문업체 시큐리타이즈 포 어드바이저스(Securitize For Advisors)를 인수하며 자산관리 부문을 강화했으며, 헤지(Hedgey)를 흡수해 토큰 라이프사이클 관리 시장에도 진출했다.

미국 통화감독청(OCC)은 최근 서클, 리플(Ripple), 비트고, 피델리티디지털자산(Fidelity Digital Assets), 팍소스(Paxos) 등에 조건부 신탁은행 승인을 부여하며, 앵커리지와 경쟁 구도를 예고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2. 2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3. 3그린란드 관세 부과
    그린란드 관세 부과
  4. 4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5. 5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