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원종,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유력 거론…"뼛속도 이재명" 오랜 지지자

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원문보기
배우 이원종 씨 / 뉴스1 ⓒ News1

배우 이원종 씨 /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이재명 대통령의 오랜 지지자인 배우 이원종 씨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 신임 원장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17일 정치권과 문화계에 따르면 이원종 씨는 현재 콘진원 새 원장 인선 과정에서 유력 후보군으로 분류된다.

앞서 13일 문체부 산하기관 업무보고 자리에서 최휘영 장관은 유현석 콘진원 원장직무대행에게 "긴 시간을 꼼꼼하게 잘 챙겨 줘서 감사드린다"며 "원장 인선은 곧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날은 콘진원장 공모 접수가 마감된 날이었기에 16개월째 공석인 콘진원장으로 이원종 씨가 유력하다는 주장이 일부에서 나왔다.

이원종 씨는 1992년 데뷔 후 드라마와 영화, 예능을 넘나들며 활동해 온 중견 배우다. 특히 '야인시대' 구마적 역으로 대중에게 강하게 각인됐다. 또한 연예계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열렬한 지지자로 유명하다. 지난 대선 유세 때는 "저는 이제 속까지 파랗고, 뼛속도 이재명"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콘진원은 방송·게임·음악·패션·애니메이션·캐릭터·만화 등 한국 콘텐츠 산업 전반에 연간 6000억 원을 넘는 예산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2024년 기준, 원장의 연봉은 성과 상여금을 포함하면 2억 원이 넘는다. 임기는 3년이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2. 2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3. 3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4. 4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5. 5인간이 된 구미호
    인간이 된 구미호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