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우리은행, 8년 연속 LCK 후원 결정…e스포츠 동행 지속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T1 공식 스폰서 우리은행. 사진 | 우리은행

T1 공식 스폰서 우리은행. 사진 | 우리은행



[스포츠서울 | 조선우 기자] 우리은행이 14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세계 최정상 구단 T1과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2012년에 창단한 T1은 ‘LoL’ e스포츠 국제 대회 최다 우승 기록(6회)을 보유한 세계적인 팀이다. 2025년 상하이에서 열린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사상 첫 3년 연속 우승을 달성했으며, e스포츠 최고 스타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팀의 주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LoL의 ‘신(神)’이라 불리는 ‘페이커’는 LoL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선수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e스포츠 전체를 대표하는 인물로, 지난 2일 한국 스포츠 최고 영예인 청룡장을 받으며 T1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지금의 수준으로 끌어올린 결정적 역할을 한 선수다.

우리은행의 스폰서십 체결은 단순한 우연이 아니다.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메인 파트너십을 비롯해 e스포츠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VCT퍼시픽(발로란트 e스포츠) 후원 등 꾸준히 e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해 온 대표 기업이다.

이번 기회로 전통적 금융이미지를 벗어나 e스포츠를 사랑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우리은행 개인상품마케팅부 임학규 부부장은 “T1은 LCK를 통해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에 e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해 온 대표적인 e스포츠 프로팀”이라며, “우리은행은 T1과 협업을 계기로 금융과 e스포츠 문화를 결합한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blesso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2. 2문재인 대통령 방중
    문재인 대통령 방중
  3. 3시흥 금속공장 화재
    시흥 금속공장 화재
  4. 4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5. 5개혁신당 공천팔이
    개혁신당 공천팔이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