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美대법원, 오는 20일 판결선고일로 지정…'트럼프 관세' 판결 주목

뉴스1 이창규 기자
원문보기

블룸버그 "다음 주 판결 안 나오면 최소 한 달 기다려야"



미국 워싱턴DC 연방 대법원 청사 ⓒ 로이터=뉴스1 ⓒ News1 류정민 특파원

미국 워싱턴DC 연방 대법원 청사 ⓒ 로이터=뉴스1 ⓒ News1 류정민 특파원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미국 연방대법원이 16일(현지시간) 다음 판결 선고일로 오는 20일을 지정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 위법 여부에 대한 선고가 이뤄질 지 주목된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대법원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구체적인 사건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은 채 오는 20일 변론이 끝난 사건들에 대한 판결을 선고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법원은 지난 9일 상호관세 위법 여부에 대해 판결을 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건너뛰었다. 이후 지난 14일에는 다른 사건에 대한 판결은 내렸지만 상호관세에 대해서는 판결을 내리지 않았다.

블룸버그 통신은 21일 이후 2월 20일까지 대법원이 휴정에 들어가기에 다음 주 관세 관련 판결이 나오지 않는다면 최소 한 달은 더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해 4월 1977년 제정된 국제비상경제권한법(IEEPA)을 근거로 전 세계를 상대로 상호관세와 펜타닐 관세 등을 부과했다. 그러나 주 정부와 기업 등은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조치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다. 1심과 2심에선 불법이라며 원고의 손을 들어 준 가운데 대법원의 판결만 남겨놓고 있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