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줄읽기] ‘로스트 킹덤’ 외

조선일보 조선일보
원문보기

●로스트 킹덤(세르히 플로히 지음)=제국주의와 민족주의의 결합은 구시대의 산물 같지만 푸틴에겐 현대의 이야기다. 러시아는 어디에서 시작하는지, 국민은 누구인지를 따라가다 보면 ‘범러시아 민족’이라는 개념이 허망함을 알게 된다. 글항아리, 3만원.

●세상 끝의 기록(존 버거·장 모르 지음)=수필가와 다큐멘터리 사진가인 저자가 50년간의 우정을 바탕으로 만든 포토 에세이. 미국에서는 1999년 처음 발간됐다. 노년에 이른 두 작가가 20세기의 끝을 바라보는 풍경을 사진과 글로 담았다. 길벗, 2만8000원.

●우리 천문학(전준혁 지음)=고인돌에 새겨진 ‘성혈’부터 조선의 역법서까지 선조들의 천문학을 다룬다. 별빛을 바라봤던 선조의 기록으로 당대의 마음을 읽어낸다. 다채로운 사료를 만날 수 있다. 플루토, 2만1000원.

●사람이 늙는다는 것(구사카베 요 지음)=치매나 암보다 치명적인 것은 노쇠, 즉 늙는다는 것 자체다. 병마에 시달리는 100세 시대는 살아 있는 지옥일 수도 있다. 30년간 노인을 돌봐온 의사이자 소설가인 저자가 잘 늙을 수 있는 방법을 전한다. 생각의닻, 1만8000원.

●붓다, 불안을 말하다(이충현 지음)=붓다에 대한 통념은 고통과 괴로움을 초월한 완전한 성자다. 이 책은 불안 속에서 흔들리고 고통받는 인간 싯다르타를 바라본다. 불안이야말로 붓다를 만든 스승이었다고 해석한다. 그린비, 1만8800원.

●천재백서(불렌트 아탈라이 지음)=셰익스피어, 뉴턴 등 인류 역사 다섯 인물의 습관과 사유를 따라간다. 기존 양식을 뒤집는 예술론, 직관적 사고가 만드는 과학 혁신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바라본다. 상상스퀘어, 2만8000원.


●잠시 머물렀던 자리의 온도(김두한·김현진 외 지음)=쿠팡 물류센터에서 일한 여덟 명의 저자가 함께 쓴 에세이. ‘일용직’이라는 이름 뒤에 살아 움직이는 사람의 얼굴과 하루를 바라본다. 푸르르프레스, 1만7000원.

●노빠꾸 상여자의 벨기에 생존기(송영인 지음)=해외 경험 한 번 못 해본 저자가 한국에서 벨기에인과 사랑에 빠졌다. 결혼 후 벨기에 생활 17년째. 두 아이의 엄마이자 벨기에의 한 대학 사서인 동양 여성의 생존기다. 꿈꾸는인생, 1만6800원.

[조선일보]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