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날씨] 충북, 빙판길 도로 살얼음· · ·차량운행 시 감속 운행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상석 기자]

(청주/국제뉴스) 이상석 기자 = 기상청은 "충청북도는 초근 내린 눈으로 인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주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부근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지역에서는 지면에 안개가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이와 함께, 오늘(17일)은 가끔 구름많다가 아침부터 맑아지겠다. 내일(18일)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많아지겠다. 그리고,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11~-6℃, 최고 2~4℃)보다 높겠다.

아울러, 충청북도는 오늘(17일) 아침최저기온은 -4~-1℃, 낮최고기온은 4~7℃가 되겠다. 또, 내일(18일) 아침최저기온은 -7~-4℃, 낮최고기온은 7~11℃가 되겠다.

한편,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얼음(강, 호수, 저수지, 하천 등)이 녹아 얇아져 깨질 우려가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 모레(19일) 아침최저기온은 -3~-1℃, 낮최고기온은 2~4℃가 되겠다. 글피(20일) 아침최저기온은 -11~-9℃, 낮최고기온은 -2~0℃가 되겠다.

한편, 오늘(17일)과 내일(18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또, 모레(19일)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오후부터 차차 벗어나겠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