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미세먼지가 전국을 뒤덮으면서숨쉬기가 무척 답답했습니다.
맞습니다.
이렇게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꼭 KF80 이상의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깜박해서 챙기지 못하거나, 다른 마스크를 착용한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럴 때는 미세먼지를 흡착해 배출하는 미역을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미나리 역시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되고요.
도라지를 먹으면 미세먼지로 인해손상되는 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녹차도 좋습니다.
오늘 저녁말씀드린 음식들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주말인 내일은 청정한 공기가 유입되면서중서부 지방부터 미세먼지 상황이 점차나아지겠습니다.
다만 충북과 세종은 오후까지조금 더 미세먼지가 남아있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하늘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경기 북부와 서부, 충남에는 새벽까지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동해안 지역은 메마른 날씨가 이어지는가운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불씨관리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 서울 아침 기온 -4도, 대전 -2도,대구 1도로, 예년 수준을 웃돌겠지만,중부 지방은 오늘보다 1~5도가량 낮아지며상대적으로 조금 더 춥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서울 3도, 광주와 대구는 10도 등 오늘보다 4~6도가량 낮아 비교적 쌀쌀하게 느껴지겠습니다.
휴일 밤, 영동 북부를 시작으로 다음 주월요일에는 중부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이후에는 영하 10도 안팎의 강력한 한파가찾아올 전망입니다.
날씨캔버스에 윤수빈, 김수현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이시각헤드라인] 1월 15일 뉴스투나잇](/_next/image?url=https%3A%2F%2Fstatic.news.zumst.com%2Fimages%2F119%2F2026%2F01%2F15%2F843024_1768481236.jpg&w=384&q=100)





































































